삽화가가 다른 앨리스

 

살짝 앨리스 소장욕이 살짝 생기면서, 삽화가가 다른 앨리스만 찾아보았어요.

차근 차근 모아보면 좋을것 같아요.

 

 

 

 

'이상한 나라 앨리스'하면 가장 먼저 떠올랐던 앨리스는 월트 디즈니의 깜찍한 앨리스이지만, 실제 책 초판의 그림은 존 테니얼의 앨리스이지요. 

 

 

만약 존 테니얼 그림의 앨리스를 구입한다면 위의 두 책중에 한권을 고르겠어요. 우선 이상한 나라 앨리스를 제가 한글로 가지고 있는게 없어서 존테니얼의 책은 한글로 갖고 싶긴하지만, 한편 원서가 더 저렴한데, 판형이 국내서보다 조금 더 크고 더 무거워서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위의 책에서 기존에 삭제 되었던 가발쓴 말벌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이 삽화는 처음 본것 같아요.

 

어쨌든 올 컬러라 책이 무거울것 같습니다.

 

 

 

 

 

 

솔직히 시공주니어를 통해 존 테니얼의 앨리스를 만났을때, 이미 디즈니의 앨리스에 적응된 상태여서 좀 충격적이었어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앨리스아닌 왠지 조로증에 걸린 앨리스 같아서... ㅠ.ㅠ;;

 

그래도 계속 보니 은근 매력이 있긴합니다. ㅋㅋ

 

앨리스의 신경질적이 성격을 잘 표현했다고 하네요. 아마도 원작자 루이스와 삽화 작업을 공동으로 했기 때문에, 작가가 원하는 앨리스를 잘 표현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Tenniel's illustrations for Through the Looking-Glass (1871): Alice and the White Queen

 

반스노블 클래식 양장본이라 관심이 있던 책이었어요. 사실 제 관심은 책 표지의 앨리스가 삽화의 주인공이길 원했지만, 아쉽게도 책 표지와 다르게 책 속은 존테니얼의 삽화를 선택했네요.  하지만 이 책은 종이 재질이 얇고(성경책 같은 재질) 컬러가 아닌것이 특징입니다.

 

 

 

 

헬렌 옥스베리의 앨리스

 

 

제가 갖고 있는 앨리스예요. 올 컬러판이라 멋지답니다.

굉장히 귀엽고 어리광이 많아 보호해줘야할것 같은 느낌이 드는 앨리스지요.

팬시한 느낌이랄까...^^

 

 

 

 

Camille Rose Garcia의 앨리스

 

 

 

 

 




독특한 그림이 마음에 드는 앨리스예요.

좀 섬찟한 느낌이 팀 버튼을 떠오르게 해서 더 좋아요. ^^;;

 

나중에 다시 책 속의 삽화를 찍어서 자세히 올리도록 할께요.

 

 

 

 

 아서 래컴의 앨리스

 

왼편은 앨리스의 이야기가 아닌 아서 래컴의 앨리스 삽화만이 모은 책입니다.

 

 

 

One of Rackham's art-nouveau illustrations, in which Alice encounters the Caterpillar (1907)

 

 

A Mad Tea-Party

 

 

 

아르누보 스타일의 앨리스가 참 맘에 듭니다.

왠지 이 책을 읽으면 이쁜 다이어리를 읽는 느낌일것 같아요.

 

 

 

살라도르 달리의 앨리스

 

 

Down the Rabbit Hole | Alice In Wonderland | Salvador Dali

 

 

Mad Tea Party

 

 

Advice From a Caterpill

 

 

확실히 달리 그림인줄 알겠어요.^^

달리의 앨리스는 한편의 미술책을 간직한 기분이 들것 같아요.

 

 

이렇게 다른 그림들의 앨리스를 보니 정말 다양한 삽화의 앨리스를 소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이러다가 100권 소장 목록의 반은 앨리스로 채워지는건 아닌지...ㅋㅋ

 

 

그나저나 예전에는 앨리스 하면 디즈니의 앨리스가 떠올랐는데, 이제는 팀버튼의 모자장수가 떠오르것 같아요.^^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5-07-21 05: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람들마다 앨리스를 바라보는 눈길은 달라도
언제나 바탕은 꿈꾸는 아이를 보여주려는 숨결은 같네요

보슬비 2015-07-21 13:13   좋아요 0 | URL
숲노래님 말씀처럼 앨리스를 통해 꿈꾸는 아이를 바라보고 있었나봅니다.
왜 앨리스가 사랑받는지 이해가 되네요. ^^

책읽는나무 2015-07-21 07: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양한 앨리스군요??덕분에 눈이 호강했습니다^^
100권 소장목록에 앨리스로 채워질만 하겠습니다~~이렇게 많은 앨리스가~~~저도 앨리스 구입하고 싶은 욕망이??ㅋㅋ
마지막 사진!!
영화도 다시 보고 싶어요

보슬비 2015-07-21 13:14   좋아요 0 | URL
또 다른 삽화가의 앨리스들이 많아요. 다 올리려다가 페이퍼가 길어져서 나누었답니다. 다른 앨리스들 모두 멋져서 정말 다 갖고 싶어져요. ^^ 영화도 멋졌죠.

AgalmA 2015-07-21 07: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확실히 살바도르 달리는 악몽 속의 앨리스ㅎ;;...
조니 뎁-모자 장수, 헬레나 보넌바텀-여왕 배역 싱크로율 정말 기대 이상였어요^^!

보슬비 2015-07-21 13:15   좋아요 0 | URL
살바도르 달리 짱이죠. 꼭 소장할 목록이예요. ㅎㅎ

영화 정말 잼있었는데 문제는 앨리스보다 모자장수와 여왕 캐릭터가 강해서 주인공이 바뀌었죠. ㅋㅋ

지금행복하자 2015-07-21 08: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달리도 앨리스를 그렸군요~ 독특해서 눈길을 끌어요..

앨리스영화 정말 재미있었는데~~ 조니뎁이 최고에요~ ㅎㅎ

보슬비 2015-07-21 13:16   좋아요 0 | URL
앨리스에 욕심을 낸 삽화가들이 은근 많아요.^^
차근 차근 정리해서 다음 앨리스 그림들을 올려드릴께요.

정말 조니뎁 짱입니다.~~~

appletreeje 2015-07-21 08: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멋지네요~!!!!!!!! 책 읽는 나무님 말씀대로 눈이 호강합니다~ㅎㅎㅎ
찜해가요~~^^
참, 로버트 사부다의 팝업북도 갖고 계시지 않나욤~?^^
(아~로버트 사부다의 그림이 존 테니얼이지용.ㅎ )

보슬비 2015-07-21 13:17   좋아요 0 | URL
네. 로버트 사부다의 팝업북도 있어요. ㅎㅎ
조카가 가져가서 제가 갖고 있지 않지만, 조만간 조카의 관심에서 벗어나면 가져와야겠어요. ^^ 어느정도 갖고 싶은 목록 정리가 되면, 제가 갖고 있는 앨리스 그림들도 함 올려봐야할것 같아요.

팝업북 말고 플랩북도 있더라구요. 다양한 앨리스들 좋아요~~ ^-^

권준호 2015-07-21 1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작성자님 이 글을 설마 핸드폰으로 작성하신 거에요?!! ㄷ ㄷ ㄷ 정성이 대단하세요~

보슬비 2015-07-21 13:18   좋아요 0 | URL
아니예요. 북플은 그림 배치도 자유롭지 못하고, 조금만 긴 글들은 다 컴으로 작성했답니다.^^;; 북플에서는 길게 못 적겠어요. 가끔 튕기기도 해서 불안하거든요.^^

cyrus 2015-07-21 14: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열린책들 출판사에서 나온 《앨리스》의 삽화도 괜찮습니다. 삽화가는 머빈 피크라는 영국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사람이지만, 영국에서는 작가 겸 삽화가로 유명합니다. ^^

보슬비 2015-07-22 20:26   좋아요 0 | URL
ㅎㅎ 다음 페이퍼에 머빈피코 소개하려했는데, cyrus님도 머빈피크를 아시는군요. 대부분 앨리스는 여자아이만 읽는다고 생각하는데, cyrus님이 머빈피크를 아시니 반가워요. ^^

2015-07-21 18: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7-22 20:2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