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nglish Patient by Michael Ondaatje

with audiobook Length: 8 hrs and 27 mins

 

'잉글리쉬 페이션트'라는 제목의 영화를 보고 참 좋아했던 기억이 아련하네요.

그래서 제 수준도 모르고 첫 영어책 완독을 이 책으로 하고 싶어 무작정 구입했던적이 있어요.

결국 몇 문장 못 읽고, 어머니께 빌려드렸다가 잃어버리셔서 이 책을 읽지 못했어요.

 

그리고 한동안 잊다가...

영어책을 본격적으로 읽기 시작하면서 다시 읽어야지...하고 또 책을 구입했어요.

그리고 내 책이니깐 언젠가 읽겠지...했다가, 어쩌다 이 책을 또 빌려드리고 못 돌려받았습니다. ㅠ.ㅠ 사실 이상하게 그분에게 책을 빌려드리면 책이 돌아오지 않더라구요. -.-;; 그분은 제게 빌려간 책들을 다 읽었는지 모르겠네요..

 

암튼, 그후 한국에서 이 책이 다시 재판되면서 도서관에서 번역된 책을 읽고서야 이 책과의 인연은 끝나는줄 알았어요.

 

그러다가 우연찮게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접해서 이번에 다시 도전!!

그러니깐 종이책 2권 구입하고 읽기는 전자책으로 읽게 된거지요. ^^

 

오디오북과 함께 읽으니 영화의 기억이 새록 새록..

영화에서 몇몇 장면들은 왜 표현했지? 웃기다..생각했는데, 원작소설 그대로 표현한거였네요.

그런데 나레이터가 그렇게 로맨틱하게 읽어주지 않아서인지 책보다는 영화가 훨씬 좋았던것 같아요. 그래도 이 책을 읽으니 오래전 풀지 못한 숙제를 푼것 같아 속이 쉬원합니다.

 

책을 읽고 나니 다시 영화가 보고 싶네요.

이때 랄프 파인즈 진짜 멋있었는데....

지금은 해리포터의 민머리 악당 모습만 생각나니.... -.-;;


댓글(6)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ppletreeje 2014-09-28 22: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랄프 파인즈를 `잉글리쉬 페이션트`에서도 멋있게 보았지만
`더 리더`에서도 한나와 다시 만난, 랄프 파인즈도 아주 인상 깊었어요~^^
케이트 윈슬렛과 함께 나온 그 영화도, 참 좋았어요.^^


보슬비님! 편안하고 행복한 밤 되세요~*^^*

보슬비 2014-10-04 11:16   좋아요 0 | URL
`더 리더` 책으로만 읽었지 아직 영화는 못봤어요. 나무늘보님 글을 읽으니 영화로 한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나무늘보님~~ 행복한 주말 되세요~~

숲노래 2014-09-29 15: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리로 듣는 책과
종이로 읽는 책은 사뭇 다르겠지요.
즐겁게 읽으시고
기쁜 느낌도 새록새록 나누어 주셔요~

보슬비 2014-10-04 11:17   좋아요 0 | URL
영어책은 아무래도 한글과 달라서 익숙치 않은 발음들이 많아 소리로 같이 듣는것이 더 좋더라구요. 특히 나레이터가 재미있게 읽어주면 책을 더 재미있게 해주는것 같아요.

아직 한글 소리책은 안 읽어보았는데, 기회가 되면 한번 들어볼 생각이예요

단발머리 2014-09-30 08: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 책도, 영화도 안 봐서 모르지만요. 아... 이렇게 어려운 책은 오디오북으로 도전해야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아직도 해리포터 1권이구요, 아직 1권입니다.... (엥?)

보슬비 2014-10-04 11:18   좋아요 0 | URL
영화로 보고 한글로 읽고 그래서 좀 더 나아진것 같아요. 재미있게 본 영화를 원작소설르 읽어보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해리포터 재미있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