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 꼭 필요한 기본 요리 백과 - 뭐 해 먹지 고민될 때 찾아보는 요안나의 집밥 레시피
이혜영 지음 / 나무수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주방에 요리책 하나씩 있으시죠? 저는 주방 수납장 한칸이 아예 요리책으로 차 있어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그중에 한두권, 그것두 1년에 한두번 보는게 다에요! 그만큼 요리를 따라 해보고는 싶지만 왠지 안하게 되는 요리책들이란 사실! 이제 그 케케묵은 책들은 싹 다 정리하고 기본요리백과 책 한권만 책장이 아닌 식탁위에 두고 봐야겠어요!ㅋㅋ

요리블로그 ‘요안나의 행복이 팍팍‘을 운영하며 쌓은 요리 노하우를 이 한권의 책에 담았다네요. 일상 요리에서부터 제철요리에 베이킹에 정말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답니다. 어떤 요리들이 있을지 궁금하시죠? 정말 기본이 되는 김치나 탕 그리고 반찬이나 간식등등 그나물에 그밥상이라는 말도 있듯 이미 다 아는 요리들일수도 있어요. 물론 인터넷 뒤져서 쉽게 찾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책을 펼쳐 보는게 더 쉽더라구요.

기본요리백과에는 1년 사계절 레시피가 1월부터 12월까지 거의 매일 소개합니다. 게다가 장보기가 고민 될때가 많은데 장보기 팁까지 알려줘요. 재료 손질은 물론 계량과 요리 만드는 방법을 사진으로 설명하고 있으니 그냥 보면서 따라하면 되는거죠! 요즘은 제철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식재료들이 사계절 등장하지만 그래도 제철음식만한 게 없다는 거 잘 아시죠? 이제 다가오는 봄 3월을 펼쳐 어떻게 장을 보고 어떤 요리를 식탁에 올릴지 살펴봐야죠!

참 앞부분엔 먼저 국민 요리라고 할 수 있는 우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리들이 등장해요. 요런건 기본이니 레시피 꼭 숙지해야죠!

제철 장보기는 한주에 한번! 온갖 봄나물과 황태, 더덕, 미나리, 쭈꾸미, 돌나물, 쑥등 보기만 해도 봄내음이 물씬 나는 식재료들! 3월은 정말 봄을 부르는 요리들이 식탁위에 올라오겠어요.

제가 좋아라하는 취나물, 봄향기가 진짜 입안에서 진동을 하죠. 그런데다 어찌나 꼬숩고 맛난지 자꾸 젓가락이 가는 나물반찬. 취나물 밥으로는 먹어볼 생각을 못했는데 완전 구수하고 맛날듯해요. 그리고 나물 반찬의 진리 취나물! 늘 실패를 하곤 하는데 요란나 레시피 보며 만들면 성공할 수 있을듯!

미나리 부침개 맛있는걸 저는 뒤늦게 알았는데 해물이랑 같이 부치면 그 맛이 정말 끝내주겠어요. 여기다가 막걸리 한잔!캬!ㅋㅋ

봄이면 돌나물! 돌나물도 넘 좋아해서 자주 사다가 초장에 무쳐 먹거나 초장 찍어 먹는데 돌나물 김치 새롭네요. 기존에 알던 요리들도 물론 소개하고 있지만 뭔기 좀 더 진화된 요리 아이디어를 선보이시는 듯 해서 신선하고 좋음!

몇가지 요리들만 살펴봐도 어떤 책인지 감이 오지 않나요? 세상 모든 집밥 레시피를 한권에 담았어요 진짜! 우리집 주방의 필수품 기본요리백과 하나쯤 장만해 두세요! 사랑 받으실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