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싶은 책이 보이면 그즉시
누군가의 글에 공감하기를 눌러주고
장바구니에 쏙!
물론 그렇다고 다 구매하는건 아니지만ㅋㅋ

마스다미리부터 시작해서
타샤튜더 할머니의 책등
내 취향의 책들이 하나둘 지름신을 부추긴다.
물론 튜더 할머니의 책은 울거먹는거지만
그래두 예쁜 표지를 보니 구미가 땡긴다.
마스다미리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글을 쓰니
아무래도 책을 자주 낸다지만
그리고 히가시노게이고는 정말 글쓰는 일만하고 사는듯!
이번엔 어떤 이야기가?

이중에 모지스 할머니의 책이 젤루 궁금!
70이 넘은 나이에 그림을 시작했다고
언젠가 읽은 모지스 할머니의 책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었는데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다는 말의
산증인!

책소개>>>
미국의 국민 화가, 애나 메리 로버트슨 모지스. 일명 ‘모지스 할머니‘라 불리는 그녀가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건 그녀 나이 76세였다. 평생 농장을 돌보고 버터와 갑자 칩을 만들어 팔며 바지런히 살던 그녀는 소일거리 삼아 놓던 자수가 관절염 때문에 어려워지자 바늘 대신 붓을 들었다. 모든 사람들이 늦었다고 말할 때면 무언가를 시작하기엔 ‘지금‘이 제일 좋은 때라고 받아치는 호쾌한 할머니였던 그녀는 80세에 개인전을 열고 100세에 세계적인 화가가 되었다.

이 책은 92세에 출간한 자서전과 사랑 넘치는 그림 67점을 한데 모아 엮었다. 매일에 충실하고 변하는 계절에 순응하며 그 안에서 기쁨을 찾는 소소한 일상을 담은 그녀의 이야기와 그림은 시대를 초월하여 감동과 희망을 전한다. 그녀는 책 속에서 줄곧 우리에게 이야기하고 있다. 한치 앞도 모를 인생이지만 아직은 살아볼 만하다고.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다는 사실을 말이다.
------------------------------

내 나이는 모지스 할머니가 처음 그림을 시작한 나이보다
한참 어리다.
그러니 나도 지금 그냥 뭔가를 시작해도 된다는 뜻이겠지!
늘 생각만 하던 것들,
늘 관심을 가지고 있던 것들을 하나씩 시작해볼까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는 모지스 할머니책,
정말 궁금하다!

그런데 뭐부터 하지?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