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유홍준의 나의문화유산답사기 서울편이 나왔어요!
우리나라 곳곳의 문화유산을 탐사하고
그 역사와 문화적인 가치를 수려한 문장으로 펼쳐보이시더니
돌고 돌아 일본을 거쳐 서울편!
서울을 좋아하는 저는 서울은 언제쯤 답사기를 내시려나
무척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책소개>>>>>>>>>>>>>>>>>
누적 판매부수 380만, 명실상부한 한국 인문서 최초의 밀리언셀러, 전국토를 박물관으로 만들며 문화유산답사 붐을 이끌었던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가 돌아왔다. 1993년 ‘남도답사 일번지‘부터 시작된 ‘답사기‘가 제주, 북한, 일본을 돌아 드디어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 입성했다. 저자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수도 서울의 문화유산과 역사, 사람에 얽힌 이야기를 특유의 섬세하고 날카로운 통찰로 풍부하게 담아냈다.

‘서울‘ 편 1권은 조선왕조의 상징적 문화유산인 종묘를 시작으로 창덕궁, 창덕궁 후원, 창경궁의 구석구석 살피며 조선 건축의 아름다움, 왕족들의 삶과 애환, 전각마다 서린 수많은 사연 등을 그윽하게 풀어낸다. 여기서는 특히 미(美)를 보는 저자만의 ‘안목‘에 우리 문화유산에 쏟아진 세계인들의 찬탄을 더하여 ‘사찰의 도시‘ 교토, ‘정원의 도시‘ 쑤저우에 견줄 ‘궁궐의 도시‘ 서울의 매력을 총체적으로 집약했다.

2권은 서울의 옛 경계인 한양도성을 시작으로, 자문밖, 덕수궁과 그 주변, 동관왕묘, 성균관 등 조선왕조의 계획도시 서울의 구석구석을 살핀다. 조선시대 건축의 아름다움, 왕부터 노비까지 한양에 살던 20만여 명의 애환, 각 거리마다 건물마다 서린 수많은 사연 등을 그윽하게 풀어낸다. 여기서는 특히 서울의 다양한 면모를 조망하는 데 집중하여 조선 국초 수도로 건설된 서울이 600여 년 동안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살피며 베이징, 아테네, 교토 못지않은 고도(古都) 서울의 매력을 총체적으로 집약했다.
--------------------------------------------

서울편 1권이 종묘를 시작으로 한다니
제가 아직 못가본 종묘라 더욱 호기심이 이네요!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은 몇차례나 갔는데
어째서인지 종묘는 아직...
얼른 이 책 읽고 들고 종묘로 나들이 가야겠어요!
평일엔 한시간씩 해설사 동반이라했고
주말이 자유관람이라 했으니
책들고 가려면 주말을 이용해야겠네요!
^^
일단 책부터 지르러 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