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여기에 있을까요? - 2015년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작
콘스탄케 외르벡 닐센 지음, 아킨 두자킨 그림, 정철우 옮김 / 분홍고래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가끔 그런 생각을 할때가 있어요!
나는 왜 여기에 있는걸까?
다른 곳에 살고 있다면 어떨까?
지금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을까?
등등

분홍고래 출판사에서 2015년 볼로냐 라가차상 수상작
[나는 왜 여기에 있을까요?]라는 그림책을 보며
나는 왜 여기에 있는지, 나는 왜 나인지,
내가 어디에 있든 그곳이 바로 내 집이라는 사실을
새롭게 깨닫게 되네요!

한 꼬마 소년이 여기와는 전혀 다른 곳에 사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게 됩니다.
지구 반대편에 산다면 지금 내가 아닌
전혀 다른 내가 되는걸까? 하구요!

사람 많은 도시에서 가족도 없이 혼자 할고 있다면,
만약 그곳에서 전쟁이라도 난다면 ,
그러다가 집을 잃고 여기저기 떠돌게 된다면,
온종일 힘든일을 하거나 산속에 혼자 산다면
온통 사막뿐인 곳에 살다 모래에 묻히게 된다면
등등

분명 지금과 다른 곳에 산다면
나는 다른 사람으로 살아가고 있을지는 모르지만
내가 어디에서 살고 있든 그곳이 내 집이며
내가 어디에 있든 나는 내 집에 있는 거라는 사실을!

그림책이지만 그냥 훌훌 넘기게 되는 책이 아니라
가만 가만 읽어보고 바라보며 생각하게 만드는
깊이 있는 책이네요!
스스로의 존재에 대해 궁금해하는 아이들에게
스스로 답을 찾게 만드는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