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라서 좋다 - 두 여자와 반려동물의 사랑스러운 일상의 기록들
김민정.조성현 지음 / SISO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너라서 좋다‘
책 제목만으로 그냥 사람과 사람의 이야기려니 했다. 그런데 강아지 두마리와 고양이 두마리 그리고 두 저자와의 일상을 통해 힐링되는 톡톡에세이다.

직장을 서너번 잃고 백수가 되어 결국 시골 고향집으로 향한 그녀! 강아지 두마링 처음 데려오는 이야기에서부터 이제는 함께 살아가는 가족이 된, 반려견을 키우는게 아니라 함께 살아 가는 거라고 말하는 그녀와 강아지 두마리와의 이야기는 잔잔하게 내 일상을 파고드는 느낌이다.

또한 직장을 잃고 백수가 되어 삶의 무게에 짓눌릴때 같은 처지의 고양이를 만나 곁에 두고 함께하면서 때로는 걱정거리를 때로는 즐거움을 주는 , 고양이가 행복해서 나도 행복하다고 말하는 그녀와 고양이 두마리 이야기도 마찬가지!

톰과 제리같은 강아지 복댕이와 짱이! 처음엔 개를 무서워했다는 저자의 이야기가 마치 내 이야기 같아서 깜짝 놀랐다. 동네를 가다가 멀리서 개가 보이기 시작하면 안그런척 바짝 긴장하며 걸어야 했고 개를 키우는 친구네 집엘 갈때면 개와 뽀뽀하는 친구가 낯설게 느껴졌으며 개가 죽었다고 목이 쉬어 터지게 우는 친구를 더더욱 이해할수 없었던! 그런 강아지를 두마리나 키우면서 물고 빨게 되는 저자의 이야기에 귀가 솔깃해진다.

고양이! 실로 고양이는 영물이 아닐까 싶다. 고양이가 등장하는 인간에게 복수하는 이야기는 자못 공포영화 못지 않은 무시무시함을 주는데 그런 고양이가 새침을 떨고 걸어갈때는 쟤가 뭘 알고 가나 싶은 생각이 드니까! 지인의 집에는 하얀 길고양이가 산다. 그집에 처음 갔을때 내 발 냄새를 맡으며 스윽 등을 비비며 내게 친근함을 표하던 그 순간의 기억은 지금도 잊히지 않는다. 그리고 그 고양이의 안부를 묻는 나는 아마도 고양이에게 더 호감이 있는건 아닌지...

지금은 은근 슬쩍 개는 아니지만 고양이는 한마리 키워보고 싶다는 마음이다. 그냥 곁에 있어줘서 고맙고 행복한 그런 너라서 좋을 수 있다면!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7-03-28 22:3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강아지도 그렇지만, 고양이도 아는 사람이 오면 좋아하더라구요.
책방꽃방님 따뜻하고 좋은밤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