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장, 몰스킨에 쓰고 그리다 - 일상부터 여행의 기록까지, 몰스킨 마니아들에게 슬쩍한 몰스킨 활용백서
밥장 글, 강연욱 사진 / 한빛미디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 몰스킨 노트를 한권 받은적이 있는데 딸아이가 보더니 무척 반기더라구요, 

이게 은근 매니아층이 많은 수첩이라면서 ㅋㅋ

사이즈도 작고 그냥 줄만 쳐져 있어서 신랑한테 선물로 줬던거 같은데 

이 밥장의 몰스킨을 보고 나니 그거 도로 뺏어 오고 싶네요!

ㅋㅋ




밥장이라는 이 사람은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래요,

이 사람이 몰스킨에 빠져 쓰고 그린 이야기를 이 한권의 책에 다 담고 있네요, 

다이어리하면 월별,주간별 스케줄표가 있고 날짜별로 되어 있는 그런 걸 떠오릴게 되는데

몰스킨은 그냥 줄만 있는 노트에요, 

거기다 자신이 직접 날짜를 쓰고 기록을 남기는 수첩인데 밥장은 이 몰스킨수첩을

배가 불룩해질 정도로 뭔가를 붙이고 끼우고 깨알같이 채웠더라구요, 





 

사실 다이어리 이쁘고 아기자기하게 쓰는 분들 보면 그거 좀 흉내내려다가 망치고 결국

나는 안되는가 보다하고 포기하게 되는일이 더러 있잖아요,

하지만 이쁘고 아기자기하지 않더라도 그냥 내 맘대로 끄적이는 건 가능하거든요, 

글씨가 좀 못나면 어떻고 그림이 미우면 또 어때요?ㅋㅋ

뭐 그런 얘기를 시작으로 알짜배기 몰스킨 사용법 깨알팁도 일러줘요!






밥장이 그동안 써온 몰스킨 다이어리!

와하고 입이 쩍 벌어지죠?

저도 다이어리 해마다 사용하긴해서 모아 놓으면 꽤 되는데 

이렇게 일괄적이지는 않다는거!

모양도 크기도 색깔도 제각각이지만 그것도 나름 매력이 있어요^^






밥장이 그동안 써온 몰스킨중에는 한정판들이 꽤 있더라구요, 

이상하게 한정판이라고 하면 급 관심이 가잖아요, 

몰스킨 한정판에는 제가 좋아하는 어린왕자도 있고 그외 스타워즈, 레고, 이슬람 미술관등

정말 갖고 싶은 것들이 많네요, 


그리구 몰스킨은 스케치북이랑 책읽고 기록하는 북저널등 종류가 여럿이더라구요, 

다이어리 좀 쓴다 하면 사실 펜에도 관심이 많죠, 

밥장이 쓰는 펜 이야기도 흥미롭네요, 

기타 다이어리에 쓰는 색칠도구, 마스킹 테이프, 북클립과 책갈피등등

밥장의 몰스킨 다이어리는 왠지 문구를 몽땅 모아 놓은 거 같은 느낌이에요^^






밥장말고도 몰스킨을 쓰는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려주고 있어요 ,

초등학교 교사, 가구만들고 집짓는 사람, 의학 일러스트레이터, 웹툰 작가, 소믈리에, 방송인등

사람마다 각자 개성을 담고 있는 다이어리 쓰기를 보면서 

어쨌거나 꾸준히 쓰는 사람에게는 뭔가가 남는구나 하게 되요^^






몰스킨 사용법 깨알팁도 참고하면 좋을거 같아요, 


기부에도 동참하는 몰스킨을 만든 일러스트레이터 밥장!

이 책을 보다 보면 당장 몰스킨을 사러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할지도 모르지만

그냥 집에 굴러다니는 빈 공책 하나만 있어도 가능한거라는 사실!

특히 날짜가 없는 공책에다가 직접 날짜를 쓰고 꼭 한페이지를 채우지 않더라도 

다음에 이어 계속 써 내려가서 끝까지 써야 한다는 사실!

특별한 기록을 남기는게 아니라 기록을 남기니까 특별해진다는 문장이 크게 와닿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