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 1
김도경 지음 / 네오픽션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살아보지 못한, 혹은 어쩌면 살아가게 될지도 모를 미래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는 어쨌거나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특히 난자가 비싼 가격에 팔리고 그동안 학대받고 차별받던 여성이 남성위에 군림하는 시대라니 정말 그런 시대가 오기는 할까 하는 궁금증에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몹시 기대하며 책장을 펼치게 된다. 남자들이 오히려 더 여성스러워 보이는가 하면 청소부나 허드렛일은 모두 남자들 몫이며 명령만 내리면 문이 열리고 티비가 켜지고 집안 배경이 바뀌는등의 유비쿼터스의 갖가지 장치들이 그리 멀지 않은 우리의 미래를 들여다 보게 하는것만 같은 그런 느낌을 주기도 한다. 

주인공 레이는 죽어가는 동생을 살리기 위해 그동안 망설이던 난자 채취를 하게 되는데 자신을 언니라고 부르는 턱수염 기르는 남자, 아노미아를 통해 경매 사이트에 등록하고 자신의 DNA 정보를 공개하는 순간 경매가가 억단위로 치솟게 된다. 아직 난자를 판것도 아닌데 부자가 된것 같은 기분에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파워 수트를 구매하고 더 좋은 집으로 이사할 준비를 하던 그녀는 뜻밖에 인간도 기계도 아닌 좀비에 의해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는가 하면 난자가 담긴 캡슐을 도둑맞게 되고 결국 아노미아와 함께 쫓기는 신세가 되고 만다. 불길한 예감은 어쩜 그렇게 잘 들어 맞는지 자신의 난자 값이 터무니 없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며 좋아하면서도 한편 무언가 불길함을 느꼈던 레이의 예감은 적중했던 것이다.

여성이 권력을 잡게 된 데 커다란 역할을 하고 여자 대통령과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에 있는 리즈는 국가 정보국 국장이다. 얼굴은 늘 마스크를 쓰고 20대와 같은 외모로 섹시함을 풍기는 리즈는 어쩌면 대통령보다 더 세력이 막강하다고 할 수있는 인물이다. 젊은 청년들을 곁에 두고 놀잇감을 삼는가 하면 모든 사람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감시하며 자신의 손바닥위에 놓으려 든다. 그중 준이라는 남자는 그녀가 부리는 군대의 수장으로 누구보다 승부욕이 강한 남자다. 그런데 자신에게 그 이유를 알려주지 않은 채 레이를 잡아들이도록 강요하는 리즈에게 점 점 소외감을 느끼게 되면서 그녀 몰래 뒷조사를 벌이게 된다.

레이는 자라오면서 남자들이 참 부당한 대우를 받고 여자들에게 학대당한다는 사실을 못마땅하게 여겨 자신의 경매가 성공하게 되자 가상의 세계에서의 남성해방 운동을 위한 네티즌들의 시위를 도와주게 되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소란을 막기 위해 정부는 강경대응을 하면서 드러난 커다란 문제를 무마하기 위해 일렉트릭 웹이라는 신기술 개발을 발표하게 된다. 레이는 우여곡절끝에 결국 붙잡히게 되고 그녀가 치료해주고 싶어 했던 동생파머는  또 누군가에 의해 수술을 받게 되지만 수술 도중 강력한 EMP폭탄이 터져 배를 마저 닫지도 못한채 1권의 이야기는 끝을 맺는다. 어느 드라마에서 등장해 놀라움을 주었던 이 폭탄은 그야말로 주변 몇킬로미터의 전자기기를 바보로 만드는 참으로 무서운 무기다. 

꽤나 과학적이고 공상적인 미래 세계를 그려놓은 세세한 부분들이 눈앞에 펼쳐지는듯 묘사가 되고 쫓고 쫓기는 사람들과 하나둘 밝혀지게 되는 각 캐릭터에게 얽힌 사연들이 베일을 벗게 되는 이야기가 꽤나 흥미롭게 진행이 되고 있어 다음편을 읽지 않고는 못배기게 된다. 여러가지 사건들로 대통령에 대한 루머가 퍼지게 되고 폭등했던 주가가 폭락하게 되자 실의에 빠진 대통령이 할머니로 분장하고 자신이 딸처럼 여기는 수행원 가희와 함께 한 남자를 찾아가는 이야기가 조금은 로맨틱하면서도 가슴 찡하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