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10분 반찬
조선민.조용진 지음 / 나무수 
라면보다 더 쉽게! 짜장면 배달보다 더 빠르게!
전작 《퇴근 후 30분 요리》에서 쉽고 빠른 요리로 맞벌이 부부의 고민 해결사가 되어준 램블부부가 이번에는 밥상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줄 반찬 레시피를 선보인다. 가짓수는 많은데 실질적으로 해먹을 만한 레시피는 별로 없는 여타 요리책과 달리 이 책은 실제 맞벌이 부부인 저자의 검증을 거친 알짜 밥도둑 반찬 122가지를 선별해 담았다.
엄마 손맛이 그립다
김경남.김상영 지음 / 스타일북스 
매일 생각나는 정성 담긴 식사 한 끼
요리 전문가인 딸이 어느 날 문득 ‘엄마 손맛’을 물려받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어린 시절 우리집만의 음식 풍경을 떠올리며 엄마와 함께 한 품 한 품 요리하고 레시피를 정리했다. 책에 소개한 모든 요리는 이러한 엄마의 맛내기 비결을 기본으로 해 레시피를 정리했으며, 여기에 요리연구가인 딸이 별도로 들려주는 응용 팁과 식재료 정보까지 곁들여져 내용적인 풍부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4분의 기적, 타바타 운동법
애슐리 칼라임 지음, 아놀드 홍 엮음 / 초록물고기 
단 하루 4분, 일주일 3회면 끝!
고강도 인터벌 운동법인 타바타 운동법의 지침서. 타바타 운동법은 20초 운동 후에 10초를 휴식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간단한 자기주도식 운동법이다. 운동은 어떤 것도 좋으며, 자신의 최대 운동 능력의 170%로 하는 것을 8세트, 총 4분 동안만 지속하면 된다. 이 4분간의 운동은 1시간의 운동과 맞먹는 효과를 낸다.
호모 헌드레드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엮음 / 중앙books(중앙북스) 
100세 청춘 건강법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은 이 책을 통해 초고령화 사회의 가장 뜨거운 화두인‘100세 건강장수의 조건’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내놓았다. 건강이 받쳐주지 않는 수명 연장은 축복이 아니라 재앙이다. 노년기 삶의 질은 건강수명이 결정한다. 100세를 사는 신인류, 호모헌드레드의 조건은 2가지로 요약된다. 첫 번째는 당당한 노년의 기초인 건강수명, 두 번째는 외롭지 않은 노년의 힘인 관계수명이다.
어떤 날 4
요조, 오지은, 위서현, 정혜윤 외 지음 / 북노마드 
"여행, 그곳"에 관한 애틋한 상상
북노마드 여행무크지 어떤 날 4호는 여행의 장소들이 갖는 고유한 무늬에 주목했다. 여행자가 경험했던 특정 공간을 탐미적이고도 관찰적인 시선으로 바라본다. 묘지, 시골집, 시장, 호텔방, 타인의 집…… 수많은 장소들이 저마다의 경험과 기억에 따라 재구성되었다. 이미 지나가버린 장소의 구체적인 모습과 그 안의 의미를 되새기는 과정은, 외려 상상에 가깝다. 겪어보지 못한 것에 대한 호기심 어린 상상이 아니라 이미 겪어본 것에 대한 애정 어린 상상, 애틋한 상상. 애틋한 시선으로 다시 빚어낸 장소들은 참 따뜻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