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가 줄을 타고
이성실, 다호 / 비룡소
시적인 글과 맑은 세밀화로 담아낸 거미의 한살이
물들숲 그림책'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 풀밭에서 흔히 보는 긴호랑거미의 생태와 한살이를 시처럼 운율 있는 글과 맑고 세밀한 그림으로 담아냈다. 우리나라 사계절을 배경으로 멋진 집을 짓고, 사냥하고, 먹고, 알을 낳아 기르며 살아가는 거미를 통해 거미의 생태 뿐 아니라 생명의 소중함과 경이로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셜록 홈즈 세트 - 전5권
아서 코난 도일 / 비룡소
추리소설의 최강자!
120년 넘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소설과 영화, 드라마, 만화의 탐정 캐릭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아서 코난 도일의 명작 ‘셜록 홈즈 시리즈’. 국내 최고의 번역가로 자리잡은 김석희가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는 맞춤 번역으로 한 자 한 자 공들여 작업해 셜록 홈즈의 결정판을 탄생시켰다. 주홍색 연구, 셜록 홈즈의 모험, 공포의 계곡, 셜록 홈즈의 사건, 바스커빌 가의 개로 이어지는 시리즈 속에서 흥미진진하고 명쾌한 셜록 홈즈의 추리와 사건 해결의 진면목이 펼쳐진다.
학교가 즐거운 미술시간
이원태 / 노란상상
초등 1.2학년 통합 교과서 내용 그리기
2013년 1, 2학년 통합 교과서의 여덟 가지 대주제, 학교와 나.가족.이웃.우리나라.봄.여름.가을.겨울을 차례로 구성, 주제별 미술 수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림 그리기의 기초가 되는 자세부터, 선과 면 그리기, 색칠의 스킬 등을 상세하기 설명하고, 다양한 예시를 통해 그림이나 만들기가 어렵고 막연하게 느껴질 아이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
같이 시리즈 : 너
다니카와 ?타로 / 한림출판사
나라는 자신과 너라는 타인,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나라는 자신과 너라는 타인에 대해 간결한 글로 설명한다. ‘나’와 ‘너’에 대해 알게 하는 책, ‘나’와 ‘네’가 만나 우리가 되는 과정을 담은 그림책이다. 간결하고 시적인 글과 아이의 마음을 담은 개성적인 그림이 어우러져 있다. 책을 읽으며 미처 깨닫지 못한 수많은 관계들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타인에 대한 이해와 존중, 마음의 성장을 이루어 줄 작품.
아이의 발견
EBS 학교의 고백 제작팀 / 북하우스
EBS 교육대기획 학교의 고백
EBS 교육대기획 '학교란 무엇인가'의 연작 기획 방송 '학교의 고백' 10부작 방송 내용을 '아이의 가능성' 에 초점을 맞추어 재구성한 책. 부모와 교사는 더 많은 것을 가르치기 위해 아이들의 일에 개입하지만, 아이들은 반대로 스스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수록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더 많은 것을 배운다. 아이들에게 있어, 진정한 배움이란 무엇일까?
어머니전(傳)
EBS 어머니전 제작팀 / 북하우스 
대한민국 명사 12인을 키워낸 어머니들의 자녀교육법
EBS에서 방영된 프로그램 '어머니전(傳)'을 책으로 묶었다. 프로그램은 이 시대의 명사들, 각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들, 그리고 그들을 키워낸 어머니의 자녀교육과 삶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책은 방송에서 다루었던 명사와 어머니들 중 반기문 UN 사무총장, 전 국가대표 역도 선수 장미란, 광고인 박웅현, 세계여의사회 회장 박경아 교수, 영화감독 장진, 셰프 샘 킴 등 명사 12인과 그 어머니의 이야기를 옮겼다. 방송에 다 담지 못했던 명사의 어린 시절과 어머니들의 자녀교육 철학을 풀어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