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에 대한 추억 있으세요? 저는 학창시절 우표수집 취미가 있어서 영국 소녀와 펜팔을 하기도 했던 추억이 있어요. 그리고 얼마전 아들이 군에 입대해서 편지를 썼는데 동네에 있던 우체통이 다 사라져서 우체국까지 찾아갔어요. 전자우편으로도 보낼 수 있지만 손편지는 또 그 감동이 배가 되잖아요. 우체통이 언제 그렇게 다 사라졌는지 넘나 아쉬웠습니다.

어릴적부터 편지쓰기를 좋아했던 이동순할머니의 지난 추억을 돌아보며 손으로 편지를 써서 우표를 붙이고 빨간 우체통에 넣었던 그때 그시절의 추억을 되돌아보는 그림책이에요.

그림책속 소녀도 오빠가 군에 입대를 해요. 오빠에게 늘 손으로 편지를 써서 빨간 우체통에 넣는답니다. 어릴적에 학교에서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군인아저씨에게 위문 편지를 쓰곤 했는데 지금도 학교에서 그런 편지 쓰나요?

편지를 부치고 나면 우체부 아저씨가 집집마다 편지를 배달해 주세요. 오빠에게서 날아올 편지 한통을 기다리는 일만큼 설레며 기다리게 되는 우체부아저씨! 시골마을의 우체부 아저씨는 모르는 동네 사람이 없었죠! 눈이 안보이는 할머니 대신에 편지도 읽어주고 대신 써주기도 했던 우체부아저씨! 그리고 즐거운 편지도 있지만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는 편지도 있어요!

그당시 취미로 우표수집이 인기였어요. 새우표가 나오거나 기념우표가 발행되는 날에는 우체국이 문을 열기도 전에 달려가서 줄을 서서 기다렸던 그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우표수집 한다고 엄마 아빠 편지봉투에 붙어있던 우표도 떼어내고 외국 친구랑 펜팔까지 했던 추억이 아련하네요.

이제는 우체통 찾기도 어려워 부러 우체국까지 찾아가야 하지만 그때의 추억을 잊지 못해 지금도 손수 편지를 쓰고 우체통에 넣는 이동순 할머니! 손편지 안쓴지 참 오래된거 같은데 간만에 손편지 좀 써볼까 싶어요. 아이들과 이동순할머니의 추억을 따라 우표박물관에 다녀와도 좋을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