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딱 어울리는 그림책 한권, 하얀하루! 눈이 소복히 쌓인 그런 겨울의 이야기 하면 어떤 기억이 먼저 떠오르세요? 아마도 대부분 눈사람을 만들던 기억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주 특별한 눈사람을 만드는 동물마을 친구들 이야기 들어보세요!

https://youtu.be/IuXgcecJmkk
실제 이 책의 주인공인 도톨의 모델이 된 작가의 아들이 초등생때 작곡한 음악을 들으면서 그림책을 본다면 더 좋아요.

너무 추워서 꼼짝도 하기 싫은 겨울, 그래도 학교에 가야해서 문을 열었을때 온 세상이 하얗게 변해 있다면 어쩌겠어요? 어쩌긴 뭘 어째요. 당장 눈을 뭉치고 눈사람을 만들어야죠! 뽀드득 뽀드득 새하얀 눈을 밟으며!ㅋㅋ

도톨은 아주 진지하게 눈을 뭉치기 시작해요. 장갑낀 손으로도 한기가 서려 입김을 호호 불어가면서도 멈출 생각을 하지 않아요. 눈덩이는 점점 커지는데 언덕이 나타나자 도톨은 난감해합니다. 하지만 그때 친구가 등장해요.

처음엔 토끼 친구 자야가, 점 점 더 커지고 무거워졌을땐 곰돌이 친구 동동이가 함께 밀어줘서 세친구가 함께 언덕 꼭대기에 이릅니다. 늘 그림책을 보면 친구들이 하나 둘 모여 힘겨운 일을 함께 해결하곤 해요. 이 대목에선 우리 아이들도 손을 보태고 싶어할거 같네요.

한껏 힘이 들었던 친구들이 잠시 한숨을 고르는 사이 생각지 못한 큰일이 벌어집니다. 크고 무거워진 눈덩이가 언덕 아래로 저절로 굴러가기 시작한거죠! 아 이를 어째요!ㅠㅠ

그렇게 굴러가면서 점점 거 커져버린 눈덩이는 심술씨네 집을 부수고 매앰 영감님 지팡이를 부러뜨리고 학교 울타리를 들이박고 나서야 멈추게 된답니다. 누가 다치거나 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네요. 어쩌다보니 학교앞까지 실려가게 된 눈덩이! 이제 어떻하면 좋을까요?

동물친구들의 생각과 우리 아이들의 생각이 하나도 다르지 않다는 걸 확인하게 되는 마지막 장면! 아이들이 학교에 올 시간이 지나 걱정하던 선생님도 이런 풍경 앞에서는 동심으로 돌아가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온 세상이 하얀 겨울이 된다면 어릴적 아이들과 함께 그랬던 것처럼 눈을 굴리고 눈사람을 만들고 싶네요. 하얀하루를 기다리게 만드는 책입니다. 음악도 참 재미나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