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인의 사랑>>>
다니자키 준이치로 선집. 가와바타 야스나리 등 일본 문학의 거장들이 상찬한 대문호. 다양한 주제, 형식을 넘나들며 현대 문학의 지평을 확장해온 그의 작품 세계를 일대기처럼 조망할 수 있도록 데뷔작 ‘문신‘부터 대표작 ‘치인의 사랑‘, 일본 고전 미학의 정수 <슌킨 이야기>, 탐미주의 문학의 절정을 보여주는 ‘열쇠‘에 이르기까지 망라했다. 총 열 권의 선집 중 일곱 권이 먼저 출간되었다.

사울 레이터의 모든 것>>>
영화 <캐롤>의 비주얼에 큰 영감을 준 사진가, 사울 레이터 사진집. 사진과 회화로 구성된 대표작 230점과 그의 말들을 모았다. 컬러 사진의 선구자, 슈타이들이 우연히 발견한 거장, 뉴욕이 낳은 전설… 사울 레이터를 수식하는 말들은 재탄생되고 있다. 과감한 구도와 강렬한 색감, 몽환적 분위기와 회화적 감성이 어우러진 그의 작품은 사진이라기보다 이야기이며 한 편의 시다.

숭고함은 나를 들여다보는 거야>>>
김숨 소설. 일본군‘위안부‘ 김복동의 회고를 바탕으로 한 최초의 증언 소설. “손이 모자란다고 했어. 군복 만드는 공장에 손이 모자라서 내가 가야 한다고. 그때 내 나이가 열다섯.” 왜 그런 일이 일어난 것인지 되묻는 목소리. 폭력의 역사 속에 묻혀버린 한 존재의 경험과 기억을 증언한다.

문학을 부수는 문학들>>>
페미니스트 시각으로 읽는 한국 현대문학사. 권보드래, 심진경, 오혜진 등 오랫동안 뚝심 있게 ‘페미니즘 프리즘‘으로 한국문학사를 검토해 온 신진 연구자들이 1910년대~2010년대 한국문학사의 주요 마디를 점검하면서 한국문학(사)의 성별을 우아하고 거침없이 묻는다.

계절은 너에게 배웠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윤종신. 30년 가까이 대중과 가까이서 호흡하며 가장 현재적인 방식으로 감정을 표현해온 그가, 그의 노래를 들으며 ‘꼭 내 마음 같아‘ 하고 생각하며 위안 받았을 사람들에게 보다 직접적인 방식으로 말을 거는 첫 책을 선보인다. 윤종신이 작사한 400여 곡 가운데 특별히 손에 꼽는 40곡에 글을 덧붙였다.

이제 고양이와 살기 이전의 나로 돌아갈 수 없다>>>
가쿠다 미츠요 에세이. 고양이 토토는 작가의 인생에 혁명을 일으키지도, 놀라운 깨달음을 주지도 않았다. 그냥 놀아달라고 조르고, 침대 위에서 함께 잠을 잤을 뿐. 그러나 그렇게 힘없는 생물의 생명을 걱정하고, 돌보는 동안 그녀는 그동안의 어둠으로부터 도망친 느낌이 들었다. 모든 것이 나아지지는 않았지만, 조금씩 괜찮아졌다. 그것은 일종의 구원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