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기온이 기록경신중! 넘나 더운데 글이 많은 책을 보려니 자꾸 졸음이 와서 북캉스로 선택한 책, 달려라 달리! 굳초이스!

아 진짜 이렇게 이쁘고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세상에 있군요. 이미 sns스타라지만 저는 잘 알지 못했던터라 달리의 사진을 보고 사연을 읽다보니 심쿵과 감동을 동시에 느껴 더위가 싹 물러가는 느낌이에요. 저자의 앞발을 잃어 세발로만 걷는 유기견을 데려다 사랑과 정성으로 키우며 달리의 온갖 표정과 행동으로 감동과 행복을 느끼는 이야기가 가슴 찡하게 다가옵니다.

병원에서 버려진 그 불안과 공포가 트라우마가 되어 심한 분리불안을 보이는 달리! 할머니 집에 맡기며 출근을 하다보니 할머니의 사랑을 독차지하게 되고 이미 한번 떠나보낸 강아지 때문에 마음을 열지 못하던 엄마의 벽조차도 허물어버린 강아지 달리! 결국 강아지와 함께 출퇴근이 가능한 직장을 알아보고 이직을 하기에 이르는 저자의 지극한 사랑도 감동적입니다.

오른쪽 날개를 다친 천사가 인간세상에 떨어졌다는데 혹시 그게 달리가 아닐까 생각하는 저자의 이야기처럼 진짜 천사 같은 강아지 달리에요. 특히 꽃향기를 맡는 달리의 사진은 정말 심쿵입니다. 액자에 넣어서 집 여기저기 걸어두고 싶을 정도에요.

사람보다 더 사람처럼 자는 모습은 물론 김치전 한점 얻어먹지 못해 시무룩한 표정을 짓기도 하고(개무룩이란 별명을 얻게 됨) 엄마가 하는 이야기도 곧잘 알아듣는가 하면 자기처럼 아픈 상처를 지닌 강아지 친구도 알아 볼 줄 아는 달리, 게다가 세계인의 주목을 한몸에 받는 정말 귀요미 강아지에요. 인천국제공항 명에홍보대사로 활동하기도 하고 가수 십센티의 뮤직비디오 ‘펫’에 출연해 데뷔한 강아지 달리, 출연료는 유기견을 위해 전액 기부했다니 왠지 부끄러워지네요.

무더위에 지치지 마시고 사랑스럽고 귀여운 달리와 함께 북캉스 즐기세요! 삽화가 많아서 눈이 즐겁고 감동적인 이야기에 심쿵하게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