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사회 교과서와 함께 읽기 2 - 인문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높여주는 해냄 통합교과 시리즈
구정화 지음 / 해냄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화무쌍한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사회를 바라보는 통찰력을 어떻게 키워 줄 수 있을까요? 학교 공부하랴 학원가랴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우리 아이들에게 지식은 물론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혀주고 나아가 교양까지 두루 갖추게 해 주는 통합사회교과서와 함께 읽기! 책상위에 스리슬쩍 올려둬두 좋을듯!

2015개정 교육 과정에 따라 2018년 신설된 통합사회라는 과목! 뗄래야 뗄 수 없는 교과서와 함께 읽을 수 있는 책이라니 관심갖고 넘갸보게 됩니다. 1편에 이어 2편에서는 시장경제와 금융, 사회정의와 불평등, 문화와 다양성, 세계화와 평화, 미래 지속 가능한 삶등의 테마로 개념을 이해하게 하고 속속들이 파고들어 인문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약을 높여주고자 합니다.

각각의 장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야기로 개념에 접근하게 하고 다양한 예를 들어 빨리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각지에서의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끌어 모아 읽을 거리가 풍부하구요 테마가 끝날때면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들을 통해 주제와 더 쉽고 가깝게 체감할 수 있게 합니다. 나아가 문화 예술 전반의 작품을 주제로 함께 토론하며 소통하도록 토론주제를 던져주기도 하는 아주 친절한 책입니다.

교실이랑 책상 앞에만 앉아 있는 우리 아이들을 책을 통해 정의를 제대로 알게 하고 사회 문화 예술은 물론 경제,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인간의 미래까지 통찰하게 만들어 교실 밖으로 나갈 수 있게 해주는 통합사회교과서와 함께 읽기! 새로운 교과 과정을 마스터하기 위한 필독서가 될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