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흘리듯이 적립금소멸안내 문자를 보고 지웠는데 마일리지가 전혀 없다. OTL.

불현듯 책을 사고 싶어서 들어왔는데 책과 거리가 너무 먼 삶을 살다보니 어떤 책을 사야하는지도 모르겠다. 이런 일이 내게 생길 줄이야..

  요사이에 난 정말 시간을 보내는데 좋은 로판이나 현판 등 카카오페이지 중심의 독서를 하고 있어란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왠지 씁쓸하다. 뭐 어떤가. 책을 안 읽는다고 세상이 망하지 않는다.



 나라를 말아먹어도, 미래세대를 저버린 방사능오염수방류에도 세상은 굴러가고 있는데 말이다. 말도 안되는 영부인의 말도 안되는 행태와 그 주변인의 어이없는 일들에도 세상은 굴러가지 않는가 말이다. 아...난 왜 여기만 오면 감정과잉이 되는지. 올해가 가기전에 아니구나. 4월에는 제발 제대로 된 심판을 해야할텐데 말이다. 정말이지 눈떠보니 후진국. 눈떠보니 물가는 초고공행진. 눈떠보니 월급빼곤 다 올랐다. 눈떠보니 예산이 없단다. 부자감세할 때 그렇게 반대하고, 한전이나 지하철공사 등 공기업 손댈 것이란 예측이 벗어나질 않는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르겠다. 내게 선물하고 싶은 날인지라 간만에 책을 사련다. 쉽게가자. 올해의 책 1,2위와 사주고 싶은 조국님, 유시민님의 책을 담아본다. 요사이 책이 너무나 안읽혀서 읽기에 좋은 것으로만.



2. 사은품도 마일리지에서 차감이 되는구나. 고민하다가 결국 하나도 선택하지 않는 것으로....

별로 나는 사은품 좋아하지 않더라. 몇가지는 쫌 아쉬웠지만 오면 비싼 쓰레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한 나라의 총리가 1급발암물질로 규정된(?) 방사능오염수를 마실 수 있다는 발언을 함.

   한 나라의 대통령이 그 방사능오염수를 방류하겠다는 이웃나라의 압박에 그냥 네네.

   한 나라의 대표 사이트가 댓글을 막음. 한 나라의 언론이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않고

   대통령의 지시를 받아적음. 이건 이미 미래가 없지 않나?


  기가 탁 막힐 짓을 아무렇지도 않고 하는 이 정부는 미래가 없다.

  천일염 사재기에 해산물 거부 사태 등에 대해 정부는 정말 아무것도 못 느끼는 것일까?

  방수능오염수를 방류하겠다는 것에 어떻게 정부가 나서서 국민들을 호도하는가?


  매번 느끼지만 이건 이미 정부도 아니고, 언론장악과 공안정국에 헛웃음만 나온다.

  


  2. 분명히 부자감세 하는 것 보고, 공공요금 등 무지막지하게 오를 것이고 건강보험 등 손 댈 것이고, 주식 가지고 장난칠거라 예상은 했지만 요즈음 보고 있으면 '무엇을 상상하던 그 이상' 을 시전함. 이제 아주 선거관리위원회까지 흔들려고 함. 전부 손에 쥐고 독재정권 만드실 모양임.

언로를 막는 것은 나라가 망하는 지름길임을 아시길..

얼마나 감출 것이 많으면 그런 짓을 하는지..참. 안봐도 비디오.


자고로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고 했음을..


3. 정말 로또나 당첨되서 이 나라를 떠나고 싶다. 살고 싶지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존윅4. 액션이 예술이더라. 그런데 그 지독한 왜색 너무 싫었다.

2. 리바운드...ㅠㅠ 어느 순간 내려갔다. 몇 군데 하는 곳이 있긴 한데 멀고, 시간도 안 맞아서 고민이다. 13일이 지나서 어떡하든 안 내려가고 있으면 찾아서 보긴 해야지.

3. 드림...ㅠㅠ. 개봉시기 실패다. 월드컵 때 개봉을 했어야지 않나? 손흥민 바람이 꺼지지 않았을 때 말이다. 가족이 같이 보기엔 그럭저럭. 아이유의 재발견. 뭐랄까. '내가 이 정도는 할 수 있어' 라는 느낌이랄까. 연기 잘 하더라. 하드캐리까지는 아니라도 충분히 자신의 역할 이상을 했다고 생각함.

다른 배우들도 연기 괜찮았다. 그런데...음..이미 너무 많이 써먹은..클리셰가 지나쳤다고 해야하나? 그도 아니면...여하튼 아쉬웠지만 괜찮았다. 그런데, 개봉관 시간을 한 번 봐라. 

일본 애니메이션이랑 가오갤3가 휩쓸었다. 정말 다시 쿼터제를 해야하나?

4. 가오갤3. 늘 욕하면서 결국 보게 되는 영화. 아...정말 인체의 장기가 구현된 모습엔 혐오감이..ㅠㅠ 내용도 그렇고..근데 그래도 보게 된다. 짜증. 아주 재밌지도 않는데 말이다.


5. 일도 바쁘고, 마음도 바쁘고, 개인적인 일들도 바쁜 시간. 시간은 빠르기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대통령의 의무가 무엇인가?  한 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제대로 기능하고 있는가? 

그렇지 않고 있다면 왜 가만히 있는 것인가? 왜?? 왜??? 도대체 왜!!!


서울대생들은 서울대 졸업생들은 부끄럽지 않은가? 동문이기 때문에 가만히 있다는 것이 말이 되는가 말이다. 조국 때는 그렇게 난리를 치더니. 나라를 말아먹을 기세인데도 왜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는가 말이다.

무엇 하나 도대체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서 부끄럽지 않는 것이 없다. 정치, 경제, 외교. 특히 외교!

도대체가 일본이랑 미국에 뭐가 그렇게 호구가 잡혀서..

아니 온 셰계에 호구라고 써있다. 1년 사이에 국격이 바닥에 쳐박혔다.

그런데도 왜 아무도 나서지 않는가? 종교계에서 나섰는데도 아직도 그대로인가?

내일 일본 총리가 오면 방사능 오염수도 괜찮다고 할 기세이다. 또 뭘 퍼 줄 것인가?

독도?

아니면 인구도 얼마 없는 아까운 청춘들? 도대체가 생각은 있는건가? 우크라이나를 보면서도 배운 것이 그렇게 없나? 나라가 망할 수도 있다. 흔적 없이 사라질 수도 있단 말이다.

정말이지 답답함에 미칠 것 같아 쓰긴 한다만 도대체가 대한민국엔 제대로 된 생각을 가진 기성세대는 없는 것인가?

대통이 최소한의 역할만 해줘도 이렇게 화가 나지는 않을텐데 말이다.


4월에 시국선언을 했던 부산의 학생들을 보면서 은근히 4.19를 바랬었던 나는 바보.

ㅋㅋㅋㅋㅋ

아...정말 탄핵, 아니 하야, 아니 그냥 끌어내리자. 제발이지. 

국민의 힘. 징글징글하다. 50억클럽에 주가조작 조사하라고 했더니, 아주 민주당만 초토화를 시키려고 하는구나. 도대체 민주당은 그 많은 의원들로 사분오열해서 뭐하는가 말이다. 

제발 끌어내려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한치도 벗어나지 않는구나 싶은 대통령의 3.1절 기념사. 대단하다.

진심으로 역사의식 부재이구나. 누구 말대로 정말 천황만세 할 기세이다.

본인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는 알고 기념사를 읽은 걸까?


서울에서 일왕생일잔치를 했다는 이야기에도 미쳤구나 했다.

전범기에 격려를 하게 한 행태에도 기가 막혀했다.

헌데 이건 뭐.

이젠 아예 위안부 문제와 독도문제와 특히 방사능오염수 문제 등에 대한 협상은 아주 만사 OK인건가? 얼마나 호구 잡힌거냐?


한 나라의 대통령이 맞긴 한거냐?



대통령은 공무원으로서의 품위유지 의무가 없나?

미칠 것 같다.

제발 빨리 좀 내려왔으면 좋겠다.

삶이 불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