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토르라그나로크 Thor: Ragnarok, 2017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

출연 크리스 헴스워스마크 러팔로톰 히들스턴 등

등급 : 12세 관람가

작성 : 2017.11.01.

  

이제본론이 시작되려 하는가?”

-즉흥 감상-

  

  작품은 쇠사슬에 묶여 허공에 매달려자신이 왜 이러고 있는지에 속삭이는 토르로 시작이 문을 엽니다그리고는 꿈을 통해 시시각각 다가오는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해그 영역의 주인이자 타오르는 해골 거인인 수르트를 처리하는군요하지만 고향에 돌아온 토르는 '신들의 황혼'이 이제 막 시작했음을 직감하게 되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추가 영상의 의미를 알려달라구요으흠이제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뭐가 그리 급하십니까아무튼첫 번째 영상에 대해서는 타노스의 우주선이다아니다!’부터 시작해 다양한 의견으로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Avengers: Infinity War, 2018’를 위한 떡밥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데요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언젠가부터 쿠키 영상은 물론예고편으로도 사람을 들었다 놨다 해서 말이지요크핫핫핫핫핫핫!! 그리고 두 번째 영상에 대한 것은 그랜드 마스터라는 인물을 그냥 단발로 소모시키기 아까워조금이라도 더 출연 시킨 것은 아닐까 하는데요다른 재미난 의견이 있는 분은 손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원작과 비교하면 어땠냐구요원작이라는 것이 북유럽신화인지 아니면 코믹스나 그래픽노블을 말하는 것인지저는 그 어떤 원작도 제대로 접해보지 않았었군요?! 아무튼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아닌 다른 분의 분석 글을 찾아볼 것을 권해봅니다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원래는 이런 설정이지만어떻게 변모해왔으며영화에서는 결국 이렇게 되었다는 등의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일손을 덜었다는 기분이 들 정도였는데요저는 그저 마블 영화는 영화 세계관에서만 즐기기로 했다고만 적어봅니다.

  

  ‘그랜드 마스터는 콜렉터의 진화형이냐구요으흠저도 처음에는 그런가 싶었습니다하지만 영화관에서 본편의 뚜껑을 열어보며그 둘이 다른 인물임을 알게 되었는데요그랜드 마스터는 제프 골드브럼’, 콜렉터는 베니치오 델 토로가 연기했습니다하지만 둘의 분위기가 다른 듯 하면서도 비슷한 것이언젠가 한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 봐도 재미있을 것 같더군요.

  

  이번에도 스탠 리’ 옹 출연하냐구요그것도 주인공의 스타일을 바꿔버리는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능력자(?)로 등장했는데요혹시 조만간 영화관에서 이번 작품을 만날 계획이라면기억하시기 바랍니다웃느라 정신줄을 놓고 있다가는그분을 화면에서 놓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요!

  

  이번에도 공공의 적은 어이없게 무너지냐구요그렇기도 하고 또한 아니기도 합니다영화 대부분을 휘어잡고 있던 헬라는 막강했습니다토르와 친구들이 아무리 레벨업을 해도 헬라를 꺾을 수 없었습니다그래서 다른 절대신을 죽음에서 깨워 대치하게 만드는데요주인공이 결정타를 먹이는 것이 아니었다는 점에서기존의 대립구도와는 다른 맛이었다고 적어봅니다그리고 이렇게 두루뭉술하게 적는 것은영화 감상의 재미를 빼앗지 않기 위한 작은 배려인데요앞선 두 편의 토르 시리즈와는 분명 다른 차원의 맛을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예고편을 보니 헐크가 괴성이 아닌 말을 하던데, ‘배너랑 화해한거냐구요처음에는 그런 줄 알았는데아니었습니다하지만 융합(?)의 가능성을 열어두었다는 점에서어이지는 그들의 여정이 궁금해지는군요.

  

  그럼영화 블랙 팬서 Black Panther, 2018’를 빨리 만나보고 싶다는 것으로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TEXT No. 2903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