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어플 뷰 플립 커버 케이스-갤럭시노트4

상호 : X-SQUARE

제조 : 중국

작성 : 2016.06.30.


“호오. 이거 재미있군.”

-즉흥 감상-


  민트색에서 갈색으로 케이스를 바꿔 드린 지 얼마나 되었다고, 아버지께서 휴대폰을 분실하셨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시는 기념 선물로 케이스도 하나 새로 맞춰드렸는데요. 그동안 사용해보지 못한 종류였다는 것으로, 감상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색상은 골드, 레드와인, 민트블루, 화이트, 핑크, 그레이, 블랙 중에서 아버지와의 의논 끝에 골드를 선택 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제품을 받아보고 한 가지를 깜빡했다는 것을 기억해냈는데요, 바로, 커버 안쪽 부분에 카드 주머니가 없었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단 사용해보겠다고 하신지 벌써 한 달째, 별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하시는군요.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케이스의 기능 중에 커버를 덮은 상태에서도 기본 조작이 된다고 하던데, 그게 안 되고 있다구요? 음~ 동지시군요. 반갑습니다. 저도 제가 사용하는 케이스가 아니었던지라 ‘당연히 되겠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아버지께서 물어보시기에 같은 증상으로 고민을 했습니다. 보통 때 같으면 ‘케이스 판매처나 휴대폰 서비스센터에 문의 해보세요!’라고 하겠지만, 두 곳에 문의한 결과 판매처는 서비스센터에, 서비스센터는 판매처에 문의해보라는 답만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문득 다른 걸로 서비스센터에 문의 했을 때 들었던 답변과 유사한 상황이 아닐까 싶어 확인해보니, 역시는 역시나 역시였습니다. 네? 이상한 말 하지 말고 명확한 답을 달라구요? 으흠. 아무튼, 휴대폰의 [설정-톱니바퀴모양]을 찾으신 다음, [간편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및 배경화면]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에 보면 [터치 민감도 높이기]에 체크를 해주시면, 커버를 덮은 상태에서도 작동이 잘 될 겁니다.

  

  커버를 덮었지만, 상품페이지에 보이는 전용배경화면이나 ‘퀵 스와이프’ 기능이 실행이 안된다구요? 으흠. 그게 말입니다. 케이스용 전용 어플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어플을 받으셨다면 가입을 하시고,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있는 보증카드에 인쇄되어있는 일련번호를 입력하시면 사용이 가능하시겠습니다. 물론, 제 기록을 늦게 발견하신 나머지 다른 구성품을 버리셨다는 분들은, 제가 아니라 판매처에 문의해주셨으면 하는군요.

  

  제품이 ‘플립형’이라고 되어있던데, ‘플립형’이 뭐냐구요? 으흠. 뭐라고 설명하면 좋을까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폴더형, 플립형, 풀터치형, 풀커버형으로 나뉜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폴더형과 플립형은 거의 비슷하게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주관적인 분류방법으로는 플립형은 화면을 보호하기위한 커버를 살짝 덮는 정도, 폴더형은 플립형보다 살짝 두꺼우며 커버를 덮는 것과 함께 잠금장치까지 있는 것, 풀터치형은 화면 보호용 커버가 없는 케이스, 풀커버형은 화면은 물론 휴대폰 전체를 케이스에 집어넣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나오는 신제품과 함께 그 경계가 불분명해지기 시작했다고 생각되니, 명확한 것은 이 분야의 전문가 분께 도움의 손길을 요청해보는군요.

  

  전용 어플을 사용하면, 휴대폰 테마도 전부 변하냐구요? 음~ 아닙니다.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만 전용 테마를 사용할 뿐, 커버를 여는 순간부터는 휴대폰의 기본 테마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커버자체에 자석기능이 스위치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더 이상의 자세한 기능은 판매처에 문의해 주시거나, 개인적으로 연구해주셨으면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본체보다 무거운 케이스인 ‘아머형’을 좋아한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TEXT No. 2626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