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Movie Tie-In 에디션) - 나의 사랑
벱페 페놀리오 지음, 이소영 옮김 / 인간희극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한 청년의 청춘, 조국 그리고 사랑, 『레인보우 나의 사랑』

 

 

 

 

 

『하나, 책과 마주하다』

 

이탈리아는 제 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나라 전체가 혼란에 빠지게 된다.

1943년 이탈리아는 연합군에게 항복하였으나 이것이 비극의 끝은 아닌 시작에 불과하였다.

연합군에게 감금당했던 무솔리니가 탈출에 성공하며 이탈리아 북부에 근거지를 만들어 자신의 공화국을 세운 것이다.

그렇게 파시스트 공화국이 세워지면서 이탈리아 내에 의로운 청년들끼리 합심하여 의용군을 결성하였다.

이탈리아 청년들로 이루어진 의용군, 그들은 파시스트에 대항하며 맞서기 시작했다.

민족 간의 피 터지는 싸움이 일어나게 되었다. 이전에 우리도 겪었던 남북전쟁처럼.

 

주인공 밀턴도 의용군에 들어가 파시스트 공화국에 맞선다.

문학청년인 그는 책을 좋아했는데 문학과 음악을 공유하고 교감했던 한 여자인 풀비아를 좋아했다.

그러나 사랑이란건 쉬운 게 아니며 자신의 뜻대로 움직이는 것도 아니다.

풀비아에게 사랑의 마음도 진심으로 전하지도 못했는데 그녀는 고향으로 떠나게 된다.

그런데 그에게는 친구 조르조가 있었는데 풀비아와 남몰래 만났다는 것을 알게되자 홀로 괴로워하고 질투에 휩싸이게 된다.

조르조에게 풀비아와 어떤 관계인지 묻고싶지만 그는 파시스트에게 잡혀간 상태라 물어볼 수도 없게 된다.

그는 파시스트를 잡아 인질을 교환하려는 등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지만 그마저도 술술 풀리지는 않는다.

 

줄거리를 쓰다보니 나도 모르게 결말까지 써서 뒷부분은 생략한다.

살짝 언급하면 새드엔딩이다. 청년에게 닥친 조국의 전쟁 그리고 사랑, 결말까지 읽고나니 슬프고 허탈했다.

작가의 섬세한 문체때문인지 주인공 밀턴의 혼란스러움과 갈등이 배가 되어 느껴져 더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