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테미스
앤디 위어 지음, 남명성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마션의 작가의 신작이라 무척 기대하면서 읽었던 책이다. 사우디 출신의 젊은 여성이 주인공인데 우리와 교류가 그렇게 많은 계층이다보니 주인공의 개성에 대해 상상하기가 다소 힘들었는데, 책을 읽다보니 약간은 불량한(?) 소악당이 본의아니게 정의를 위해 활동하는 유덕화같은 인물이 나오는 홍콩영화의 주인공하고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러고보니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주인공의 능력이 무궁무진하게 강력해지는 것도 홍콩영화의 주인공과 느낌이 비슷한 것 같다.


전작 마션을 영화로 보았고, 이 작품도 영화로 제작된다고하여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장면장면을 영화에서 어떤 식으로 표현될지 상상하면서 읽게되었다. 마션에서 표현된 먼 혹성의 장면에다 달의 중력이 약해서 공중을 날라다니는 장면이 겹쳐지는 장면이 스크린에서 구현되는 장면이 상상되면서 재미가 배가 되었다. 후반부의 장면은 산소가 없는 공간으로 튕겨나간다거나 산소를 만드는 장치에 대한 비밀을 푸는 과정 등은 영화 토탈리콜과 비슷한 부분이 많은 것 같다.

전작 마션에서도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긍정적으로 당황하지 않고 해결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 이번 편에서도 비슷한 분위기가 이어진다. 다만 너무 문제를 잘 해결해서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발생해도 전혀 긴장되지 않는다는 단점도 있기는 하다. 그런데 두 가지 궁금증이 있다. 책 표지에 주인공이 달에 사는 수학천재라는데 왜 그런 말이 나왔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리고 영화로 나올 때 주인공을 사우디 또는 아랍쪽 여성이 할지 궁금하다. 어쩐지 흥행을 위해 설정이 바뀌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주인공의 개성이나 매력이 좀 더 보강되면 더 좋은 작품이 되지 않았을까하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