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만 나면 딴생각 - 아무 것도 아니지만 무엇이든 되는 생각
정철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피라이터는 평소에 무슨 생각을 할까? 평범한 사람들과는 다른 생각을 하며 살고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가지고 책을 읽었는데 의외로 평범하고 착한 생각을 담은 책이었다. 맨처음 책을 보고 단숨에 책을 읽을 수 있으리라 생각했는데, 생각과는 달리 책을 읽는데 제법 시간이 걸렸고 내용도 많이 담긴 책이었다. (그리고 의외로 착한 책이었는데 이 점이 조금 마음에 안든 점이었다. 카피라이터는 뭔가 나쁜남자 스타일일 것 같다는 생각이 있었기에) 재미있었던 이야기 몇 개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일찍 일어나는 벌레가 새에게 잡아먹힌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상시간을 바꾼 벌레의 이야기는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기대한 분위기의 이야기였다돼지 목걸이에 진주목걸이라는 속담에 대해 사람들이 돼지 편을 들지않도록 담합을 했다는 이야기도 참신한 느낌을 주었다

''이라는 글자에 대한 이야기가 이 책에서 가장 빛나는 부분이인 것 같다. ''의 사전적 의미는 1) 순수하지 않음, 2) 기본적인 것이 아님, 3) 갖가지가 뒤섞임인데 이러한 정의에 대해 작가는 순수하지 않고 기본적이 아니고 갖가지가 뒤섞였다는 건 지루하지 않다는 것이라고 속뜻을 이야기하는데서 약간의 희열을 느끼기도 하였다. 이와 연관하여 스티브 잡스의 인생을 단어 열개로 표현하면 미혼모, 입양, 말썽, 마약, 히피, 자퇴, 애플, 퇴출, 췌장암, 죽음으로 대부분이 아름답지 않은 단어이지만 애플이라는 단어가 모두를 제압하는데 저자는 그이유를 그의 이름 잡스가 ''의 복수, 순수하지 않은, 기본적인 것이 아닌, 갖가지가 뒤섞인 통합과 융합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마지막으로, 병원에 대한 이야기도 인상적이었다. 병원은 아플 때 찾는 곳이고 누구나 적당히 늦게 찾는 곳이 병원이라는 말은 정말 무릎을 치는 이야기였다. 그러면서그 때 병원을 간 것은 더 늦게 가는 것보다 장한 일이니 꾸중보다 칭찬이 필요한 일이라는 말도 기억에 남는다. 물론 예방의학이나 건강검진을 잘해 미리 병에 대해 대비를 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병원은 아플 때 가는 곳이고, 일이 발생하고 난 뒤 늦게 갈 수 밖에 없는 곳이라는 사실이 미래를 알 수 없는 사람의 운명과 연결되면서 씁쓸한 느낌이 들기도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