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지거나 잊힐까봐 전에 핸폰으로 찍은 올 여름의 낙들.



연과 개구리밥 일명 부평초. 얘네들은 어느날 갑자기 하나씩 하나씩 나타나기 시작해서 지금은 그릇 가득이다.



 

 

 

 

 

 

부레옥잠과 개구리밥. 분양을 해도해도 쑥쑥 자라 금새 그릇을 채운다. 그런데 다른 집으로 분가한 녀석들은 영 시원찮다. 그릇의 크기와 흙과 물의 양에 따라 차이가 있다. 



작년. 화분에 키울 땐 딱 두송이 피었다. 올핸, 땅 기운을 받아 한꺼번에 두 개, 세 개씩 마구 꽃대가 올라온다. 공간에 따라 무지막지하게 자랄 수 있는 꽃이다. 엔젤 트럼펫 일명 다투라.



 

 

 

 

 

 

이름을 모른다. 씨를 준 분도 모른다고 하고. 



무슨 꽃이 필까. 기대기대 하였더니. 저게 끝이란다. 위에서 보면 잎에 흰색의 테두리가 있어 보기에는 좋다. 자잘한 흰꽃은 너무 작아 한참을 찾아야 한다. 역시 이름은 모르겠다.  

 



 

 

 

 

 

 

 

이웃에서 조금씩 나눠 준 것들. 공작, 게발선인장을 비롯 다육식물인 화월 등. 선인장이 관리가 쉽다고는 하나 표정을 읽을 수 없다는 점에서는 젤 어렵다. 목이 마른지, 고픈지, 아픈지 뿌리를 보기 전엔 알 수가 없으니. 도통 말이 없는 무심한 녀석들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파란여우 2008-07-24 1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앤젤 트럼펫 옆에 있는 붉은꽃은 사진이 작아서 확인이 잘 안되네요.
유홍초 종류인것 같은데 그 옆에 있는 잎을 봐선 '새깃 유홍초' 같기도 하고
아님 '둥근잎 유홍초'일 것도 같고. 잎이 어떤 모양이에요?

아래 흰 태두리가 있고 작은 꽃은 '설악초'입니다. 꽃이 피면서 점점 잎에 흰 테두리가 커집니다.
나중에는 가운데만 초록선이 남고 잎 전체가 하얗게 되죠. 원산지는 미국이고 독성이 있으므로 만지심 안되요.

겨울 2008-08-05 23: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설악초였군요. 볼수록 신기한 화초입니다. 하긴 지금 제겐 모든 꽃과 풀이 다 신기하기만 합니다. 오랜 세월 보아왔지만 무심히 지나쳤던 것들에게 비로서 이름을 불러주는 감격이랄까요.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니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는 싯구절처럼요.

잎이 둥근 나팔꽃을 닮은 꽃은 거리에 조경용으로 심는 거라는데요. 꽃색이 보라, 자주, 분홍, 흰색 등등 다양하고 때로는 흰색과 자주, 흰색과 보라, 등등 마구 섞인 꽃도 있어요. 늦은 인사지만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