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anks to Blogger 

 - Thanks to :
 2003년, 알라딘 내에서, 마이리뷰를 읽고 구매를 하면 마이리뷰 작성자에게 판매가의 1% 수익배분
 - Thanks to Blogger : 2006년, 알라딘 밖의 블로거들의 리뷰를 읽고 구매를 하면 리뷰 작성 블로거에게 판매가의 3% 수익배분!

- Thanks to Blogger 2 : 2008년, 기존 TTB의 성격에 추가하여, 클릭만해도 클릭당 수익 배분!

- 2014년 11월 21일부터 출판산업유통진흥법 개정에 따라 구매자에게는 1% 'thanks to' 적립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2. Thanks to Blogger(이하 TTB) 시즌2의 수익 분배

 - 클릭당 지불 뿐만 아니라 매출당 지불이 한꺼번에 보장됩니다.
 - 클릭당 지불(PPC, PAY-PER-CLICK) : 클릭당 100원~0원 정도의 클릭단가(노출에 대한 약간의 대가도 추가로 있습니다). 단, 월별 판매실적이 좋으면 높은 클릭/노출수익을 드립니다.(판매기여도 클릭단가변동제)
 - 매출당 지불(PPS, PAY-PER-SALE) : 도서 링크를 통해 알라딘을 방문한 방문자가 구매를 하는 경우, 광고의 해당 도서 구매 뿐만 아니라 해당 방문 세션에 구매한 모든 판매내역의 3%를 수익으로 드립니다.


3. TTB2의 특징

 - 클릭당 지불방식(PPC, PAY-PER-CLICK) + 기존 TTB의 성격인 매출당 지불방식(PPS, PAY-PER-SALE)이 결합되어 TTB 회원에게 보다 높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드립니다.
 - 광고주가 기대하는 광고신뢰성을 위하는 한편, 책을 추천하고 진정성을 가지고 운영하는 블로거에게는 더욱 유리한 '개인별 월별 판매지수(매출기여도)'에 비례하여 월별 클릭단가를 운영합니다(판매지수 연동제).
 - 판매지수가 높은 블로거의 경우 클릭단가가 높아지고, 판매지수가 낮으면 클릭단가가 낮아지는 방식입니다.
 - 또한 추가적으로 최소한의 노출에 대한 수익을 보장합니다. 그러므로 클릭이 많이 발생하지않는 경우에 노출만으로도 작지만 나름대로 의미있는 수익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단, 노출수익도 판매지수에 비례하여 노출단가가 좌우됩니다.
 - '판매지수 연동제'는 진정성있게 운영되는 블로그라면 타 CPC 광고처럼, 어느날 갑자기 부정클릭으로 몰리거나, 클릭단가가 확 떨어지는 불상사를 겪지 않도록 하는 안정장치가 되어줄 것입니다.



4. TTB2의 장점

 - 자신이 원하는 책, 추천하고 싶은 음반, 좋아하는 DVD를 자신의 블로그에 실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 '성형외과' '다이어트' 등 원치 않는, 그리고 내 블로그 컨텐츠와 어떤 관련성이 있길래 이런 광고가 나왔나싶은 문맥광고 보다는 자신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광고게시자 선택형 광고입니다.
 -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타 블로그 광고 보다 훨씬 세련되고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이 선택한 책을 '책장스타일'로 실었을 때는 서재를 꾸미는 듯한 느낌까지 창조할 수 있습니다.
 - 한국적인 블로그 디자인, 사이트 디자인에 맞는 스킨을 꾸준히 개발하여 버전업할 계획입니다.
 - 타 CPC 광고 보다 수익율이 높은 편이며, 특히 책을 좋아하는 블로거나 책과 관련이 있는 사이트라서 책을 좋아하고 관심있는 방문자들이 꾸준히 오는 경우에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TTB 메인 바로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