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 콘서트 - 급변하는 세상을 꿰뚫어보는 힘
최재천 외 지음 / 엘도라도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66~67
잘 유통되는 콘텐츠에는 또 3가지 공식이 있습니다. 첫째, 연관이 있어야 합니다. 상관이 있는 것이라는 걸 알려줘야 하죠. 둘째, 유용해야 하죠. 유스풀. 쓸모 있는 것임을 보여줘야 합니다. 셋째, 재미죠. 펀하게 해야 합니다. 이게 바로 잘 유통되는 콘텐츠의 기본적인 공식입니다.
그리고 성공하는 콘텐츠에도 3가지 공식이 있습니다. 첫째, 단순해야 합니다. 머리 쓸 필요 없이 직관적으로 이해가 돼야 하죠. 둘째, 쉬워야 해요. 매뉴얼이 필요 없을 정도라야 합니다. 사용 설명서가 필요한 서비스는 성공할 가능성이 그 페이지 수만큼 뚝뚝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셋째, 달라야 합니다. ‘뭔가 좀 다른 것 같은데’라는 느낌이 있어야 하죠. (박용후)

76
중국에서는 디자인을 설계라고도 해요. 설계를 한다는 건 가상의 일이잖아요. 계획 단계인 것이죠. 그런데 저는 가상의 것을 현실화시키는 작업까지를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계획을 하고 설계를 하고 구도를 만들고 하는 것은 디자인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는 의미입니다. (이영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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