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움에서 기마민족 정복설이 출간되었다. 아하.. 이제야 나오는구나. 김진명 전문 출판사?로 알려진 새움에서 말이다. 오래 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읽고 얼마나 놀랬던가. 그 후로 몇 권 더 읽고 김진명의 책은 읽지 않았다. 싫어서가 아니라 그냥 안 읽혀 졌다.

오늘 이 책은 다시 읽고 싶다. 


아직도 학설이지만, 고구려 백제는 한 민족이다. 신라는 어떨지? 어쨌든 고구려는 기마 민족이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전통도 기마 민족이다. 일본이 왜곡시킨 우리나라의 역사를 이 소설 한 권에 담았다. 신난다... 빨리 읽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