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질나네' 자주 쓰는 말인데 정확한 뜻을 몰라 사전을 찾으니 나오지 않는다. 그럼 요사이 쓰는 은어인가? 인터넷을 검색하며 찾아보니 '애를 태우다'는 뜻이다. 형이 과자를 사왔는데 동생이 달라고 애걸한다. 형은 과자를 줄듯하면서 자기 입으로 쏙~ 동생은 '감질나게 쳐다본다' 이런 뜻이었다. 문득, <책에도 수컷과 암컷이 있습니다>는 얼토당토 않는 제목에 감질나게 느껴지는 이유가 뭘까? 지름신이 강력이라도 하듯 참을 수가 없다. 장바구니를 들어가니 구입하려고 모아둔 책이 무려 30만원 가까이 된다. 세상에…….

 

미친 듯 사모아야 한다는 어느 책벌레의 글에 혹하여 아내에게 귀띔하니 버럭 소리를 지른다. , 그랬구나. 그건 벌레들이나 하는 생각이구나. 에궁~ 하여튼 눈독 들이고 있는 책을 골랐다. <빈곤의 연대기> 그리고 <책은 돛>
















정말 재미없을 것 같은 에릭 헌터의 <분류라 무엇인가>도 사고 싶다. 유시민의 책도 모으는 중이다. 이번에 참 맘에 드는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이 나온다. 신난다. 마지막으로 IS의 뒤 이야기를 알려주는 사토시의 <그들은 왜 오렌지색 옷을 입을까>고 고려중이다. 이 중요한 책을 안 읽고 3월을 넘긴다는 건 말도 안되지. 되지? 맞춤법이 왜 이리 어려울까? 유치원 안 나온 게 이런데서 표시난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03-21 2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그래서 저두 맞춤법이 많이 틀리나봅니다 ㅋㅡㅋ

저두 요즘 사고 싶은 책이 있어서 근질거리는데 ㅠㅜ 저는 버럭으로 안끝날거 같아요 ㅋㅋ

낭만인생 2015-03-22 06:43   좋아요 0 | URL
해피북님도 책을 좋아하는 군요.. 살책이 산더미네요.

여행자 2015-03-22 2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분류란 무엇인가`는 문헌정보학 전공자가 읽어야 할 책인 것 같군요.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사회생활을 잘 하려면 `말빨`과 더불어 `글빨`도 중요한 것 같아요.
유시민의 글쓰기 책도 베스트에 오를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