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yn Lloyd-Jones의 신간이 나왔다. 복있는사람에서 중요한 설교를 묶에 영광, 능력, 위로, 회개란 주제로 묶어 냈다. 그리 두껍지 않는 분량으로 묶었다. 그동안 로이드 존스의 책을 기다린 사람들에게는 적지 않는 위로가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몇몇의 설교들은 그동안 책으로 출간된 이력이 있는 것들이라 아주 새롭지는 않다.




복있는사람에서 이사야 40장 설교집을 펴낸 것이다. 다른 어떤 책이 있는가 살펴보니 몇 권의 책이 더 보인다. <로이드존스의 영광>은 로이드존스가 사역을 마무리하는 시기에 웨스트민스터 채플에서 행한 이사야 40장 설교 9편을 묶은 것이다. 


두 번째 책인 <마틴 로이드 존스 능력>은 로마서 1장을 본문으로 영국 에든버러의 자유 교회 대학(1941년)에서 전한 다섯 편의 강의를 묶은 것이다. 로이드존스의 로마서 강해는 설교로서 가장 탁월하다는 평을 받는다. 인간의 빈약한 영적 현실과 하나님의 강력한 능력을 대조하며 복음으로 돌아가야 할 절실한 필요를 직면하게 한다.


세 번째 책인 <로이드존스 위로>는 요한복음 14장을 본문으로 웨스트민스터 채플(1951년)에서 전한 여덟 편의 설교로, 삶의 두려움과 불안의 실체를 조명하고, 참된 위로와 평안을 주는 유일한 해결책인 복음의 진리를 강력히 선포한다. 이 책에서 로이드 존스는 요한복음 14장을 주의 깊게 살펴 나가면서, 삶의 본질적인 두려움과 시대가 주는 불안의 실체를 조명하고, 참된 평안을 주는 유일한 해결책은 불변하는 복음의 진리임을 제시한다.


마지막 시리즈인 <로이드존스 회개>시편 51편을 본문으로 웨스트민스터 채플(1949년)에서 4주간 전한 설교. 참된 기독교적 체험의 진수라 할 수 있는 회개의 본질을 명확하게 깨달아 하나님께로 가까이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끈다.


















유투브에 들어가면 로이드존스의 육성 설교 동영상을 들을 수 있다. 아래는 'The Everlasting Gospe'이란 제목으로 행한 설교의 동영상이다.

http://www.youtube.com/watch?v=nmvsZWgclf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