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법칙 : 창세기 -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누리는 법칙
최은희 지음 / TnD북스(티앤디북스)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믿음, 이해를 넘는 신비


TnD북스(티앤디북스) 의 두 번째 책이다. 신생 기독교 출판사인 TnD북스(티앤디북스)의 도약이 느껴진다. 유재혁 목사의 <길 잃음과 길 찾음>에 이어 두번째로 최은희 사모의 <신앙의 법칙 - 창세기>를 내 놓았다. 창세기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은혜화 복의 원리를 찾아 나선다. 


저자인 최은희 사모의 이력은 평범하면서도 특이하다. 인생의 본질적 질문에 답을 찾던 어느날 고등학교 시절, 유년 시절 친구를 따라 교회 갔던 추억에 이끌려 교회를 다시 찾게 된다. 하나님을 만나고 신앙생활을 시작한다. 2002년 고려신학교에서 공부하는 중 남편을 따라 미국으로 간다. 그곳에서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와 리폼드 신학교에서 함께 공부한다. 미국은 참 좋은 학교인가 보다. 남편이 학위를 위한 공부를 하면 아내에게는 학위는 인정되지 않지만 함께 수강할 수 있다고 하니. 원하는 배우자는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것이다. 저자는 이렇게 박사과정까지 수료하는 특혜를 받게 된다. 2012년 진리와제자교회를 개척하여 제자양육을 힘쓰는 목회를 감당한다. 


모드 3부로 나누었다. 1부에서는 창조와 타락, 2부에서는 노아의 방주와 하나님의 선택에 관하여, 3부에서는 아브라함을 구체적으로 조망하면서 언약의 하나님을 다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