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글쓰기 신간


글쓰기 신간이 나왔다. <대통령의 글쓰기> 참 좋다. 저자인 강원국이 누구일까? <대통령 글쓰기>를 쓸만한 자격이 있다. 청와대에서 연설비서관으로 일했다. 두 대통령을에게서 직접 보고, 듣고, 배운 말과 글이다. 그의 글쓰기 실력은 대우그룹과 효성그룹의 연설문도 작성한 바 있다. <운명을 바꾸는 기적의 책쓰기>도 읽을 만하다. 책쓰기의 '달인'?으로 알려진 김태광의 또 다른 책쓰기 노하우다. 책쓰기는 최고의 스펙쌓기이자 자기계발임을 기억해야 한다.


<미국 글쓰기 교육 일본 책읽기교육>은 우리 교육을 점검하게 하는 좋은 책이다. 미국의 경우 글쓰기는 아이들에게 매우 자연스러운 과정이자 학업이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고작 일기쓰기나 대학입시의 논술쯤으로 격하 시켰다. 진정한 삶의 시작은 글쓰기임을 잊으면 안 된다. <창조성 : 책쓰기를 통한 취업, 창업, 연애>이미 7권을 출간한 바 있는 저자는 책쓰기가 가진 창조적 능력을 알려 준다. 그는 독서와 책쓰기 그리고 다양한 인생경험이 창조성의 토대라고 믿는다. 
















독서경영에 관한 신간도 한 권 나왔다. <CEO독서경영> 제목이 좋다. 나머지는 오래전에 나왔지만 함께 담는다. 책은 샘솟는 아이디어의 원천이다. 꽉 막힌 현실에서 책은 시대를 통찰하는 안목을 줄뿐 아니라 인생의 멋진 가이드가 된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독서광이란 사실은 이것을 잘 보여준다. 개인 뿐 아니라 회사 역시 독서는 중요한 밑천이다. 세권의 책을 통해 기업의 독서경영과 인생의 독서경영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마지막 한 권은 <작가란 무엇인가>이다. 이 책을 빼고 2월 신간을 건너뛰기는 힘들 것 같다. 현존 작가 중에서 가장 탁월한 작가들과의 인터뷰를 실었다. 무라카미 하루키, 밀란 쿤데라, 움베르토 에코 등이다. 이름만 들어도 가슴 뛰게한다. 그들의 탁월함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짐짓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반양장본으로 495쪽이란 적지 않는 분량이지만 지면이 좁을 만큼 좋은 책이다. 가장 궁금한 작가는 움베르토 에코다. 기호학자이자 철학자인 그가 어떻게 일반대중에 인기를 끌수 있었는지 궁금하다. 그가 출간한 책마다 베스트셀러이다. 그의 비결이 궁금하다. 최병광의 <몰라보게 글솜씨가 좋아지는 글쓰기 20일 완성>은 글쓰기를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글쓰기 기본을 알려 준다. 필사하기, 개요잡기, 글의 흐름 넣기 등을 설명해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