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셋째주 구입 도서목록-밤의 도서관


벌써 12월하고도 20일이다. 성탄절이 며칠 남지 않아서 그런지 마음이 바쁘게 지나는 것 같다. 년말 시즌.. 몇 권의 책을 주문했다. 


1. 알베르토 망구엘의 <독서의 역사> 

이 책을 빼고 독서의 역사를 논할 수는 없을만큼 독서에 관한한 최고의 책이다. 필자의 개인적인 소견은 알베르토 망구엘의 책은 모두 사라고 권하고 싶다. 책에 대한 이야기를 풍부하고 재미나게 그려준다.


















2. 100년 후에도 동화 시리즈

아름다운 한국동화를 모았다. 100년 후에도 시리즈 인데, 감동과 한국적 풍경이 낭만적으로 그려져 있다. 추억이라 아프고, 서럽기 때문에 아름다운 소설들이다. 마흔을 넘기고 나니 이런 소설들이 눈에 들어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여튼 추억을 되짚어 보게하는 소설들이라 그런지 찡하게 다가온다. 















3. 사이토 다카시...

내가 이분의 이름을 알게 된 것은 이분의 책을 세권을 읽고 나서이다. 읽다가 저자가 어디서 들어본 이름 같다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 보니 모두 동일인이었다. 일본책들이 그렇지만 이 책들도 간단 명료, 그러나 임팩트한 이야기가 많다. 이분의 책들은 도서관에서 빌려 읽어도 무방할 책들이 많다. 번뜻이는 아이디어가 많아 그냥 사기로 했다.  

















그 사람이 누구인지 아는 방법은 그가 누구를 만나고, 어디를 가고, 어떤 책을 읽는지를 보면 된다고 했는데, 나는 늘 이런 식의 책만 읽는 것 같다. 가볍고 많은 고민이 필요치 않는 그런 책들.... 아.. 좀 더 성숙해져야 하는데 말이다. 올해는 이것으로 마무리하고 내년에는 뽄때가 있는 책으로 골라 읽어 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