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0월 신간 추천( 경제/경영/자기계발)

추석이 지나고나니 금새 겨울이 온 듯 하다. 가을은 남자의 계절이라지만 요즘은 여자들이 점령한 듯하다. 봄도 여자의 계절, 가을은 여자의 계절. 그럼 남자의 계절은 언제란 말인가.. 내참! 고향에서 집으로 올라오는 길에 태풍 때문에 잎이 모두 떨어진 벚나무에서 벚꽃이 피어 있는 것을 보고 계절을 잊었나 싶었지만, 잎이 지고나니 봄인 줄 착각 했는가 싶다. 하기야 봄이나 가을이나 일조량과 시간이 비슷하니 그런 착각을 할 만하다. 모두다 태풍 때문이 뭐... 



1. 생각대로 일하지 않는 사람들 : 애빌린 패러독스  / 제리 B. 하비


놀라운 책이다. 애빌린 패러독스야말로 창의성의 적이며, 진실의 원수이다. 조직이라는 보이지 않는 거대한 힘에 눌려 진실도 사라지고, 올바른 판단도 사라져버린 현실을 날카롭게 직면하게 한다. 이 책이야 말로 혁명의 시대를 살아가는 진짜 혁명서이다. 








2. 손정의- 끊임없이 시대를 휘젓는 손정의의 숨겨진 이야기

손정의의 불편한 진실을 파헤친다? 그의 무엇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살아가게 하는 것일까? 지금까지 손정의는 성공의 대명사 였지만 이번책은 좀더 진실하게 그의 사생활과 숨겨진 흔적을 뒤져본다. 

손정의 아버지, 아버지의 아버지, 삼대에 걸친 손정의 가문을 탐색하여 손정의를 만들어낸 이유들을 찾아 보자.









3. 천재의 탄생- 세상을 놀라게 한 창조적 도약의 비밀


사람들은 결과만 보고서 그를 천재라고 말한다. 그러나 백조의 춤처럼 우아한 물위의 풍경은 물 속의 허우적 거림이 있을 때 가능하다. 무엇이 그들을 천재로 만들었고, 천재로 만든 아이디어가 있을까? 저자는 그것을 '비약'이라고 말한다. 천재는 비약된 존재이다. 그렇다고 그들이 아무런 능력을 갖추지 못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재능과 달리 천재성은 부모의 유전자와 개인이 처한 환경이 독특하게 결합하면서 만들어낸 결과다. 천재는 자신의 유전자를 자식에게 온전히 전달할 수 없다. 그저 절반의 도움을 주는 정도에 그칠 것이다. 자식이 처해 있는 환경은 천재 부모의 환경과는 다르다. 부모 대에 일어났던 유전자와 환경의 결합이 자식 대에서는 절대로 반복되지 않는다. 따라서 천재성이 가계를 타고 흐르지 않는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하지만 재능이라면 이따금 가족력이 있을 수 있다."


4. 지금 시작해도 괜찮다- 15명의 공부달인에게 배우는 행복해지는 공부법

공부의 왕도가 없다고들 한다. 그러나 정말 그럴까? 그런데 왜 친구는 나보다 더 적은 시간을 공부하면서 성적은 더 잘나오는 것일까? 공부의 왕도는 있다. 그 비결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 들어야 한다. 지금 공부해도 결코 늦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


 "하루에 조금씩 하는 공부가 무슨 도움이 되겠느냐 싶겠지만, 공부라는 것은 속성상 하면 할수록 가속도가 붙으니까요. 그러므로 남의 눈을 의식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설령 자신의 계획이나 목표가 변경되거나 중단된다 해도 개의치 마십시오. 앞서 말했듯, 공부의 양이나 정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작은 불씨라도 꺼뜨리지 않고 꾸준히 살려나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10-07 10:2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