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구입한 책들입니다. 5월도 벌써 8일이나 되었습니다. 어버이 날인데 전화 한통화 딸랑하고 찾아 뵙지도 못해 미안한 마음을 금할 수 가 없습니다. 살아생전 열심히 찾아 뵙고 인사드려야 하는데 잘 되지 않습니다. 책에 대한 저의 사랑은 오늘도 끊이지 않습니다. 오늘 구입한 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미 읽은 책도 있고, 읽으려고 산 책도 있습니다.



1. 알짜배기 고사성어

2. 데일 카네기와의 티타임

3. 초등 읽기 능력이 평생성적을 좌우한다.

4. 일침

5. 서재 결혼 시키기


상당한 분량입니다. 지금까지 7백개가 넘어,  사자성어를 거의 집대성한 책이라고 보아야 할 겁니다. 너무 두껍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분량을 자랑하고 원서에서 직접 가져온 덕에 재미난 이야기가 많습니다. 책 뒷표지에 나온대로 하루에 십분만 꾸준히 해도 좋을 책입니다. 읽어보 우리가 모르는 내용도 정말 많이 있고, 대충 아는 것도 명확하게 알게 되어 정말 좋습니다. 오늘 유식해 보입니다.









매장에서 우연히 본 책입니다. 데일 카네기의 책들을 섭렵하고 난 후 중요한 내용들을 골라 칼럼식으로 재 편집한 책입니다. 자신을 가꾸는 책으로 최고죠. 미래를 생각하고 고민하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당신만의 스크랩북을 만들어라. 당신의 마음을 털어놓을 만한 마땅한 상대가 없을 때, 또는 적당한 시간이나 기회가 없을 때는 자신만의 스크랩북을 준비하여 거기에 자기 고민을 적어보라. ... 별 것 아닌 것 같아 보여도, 꾸준히 정성을 들여 오랫동안 기록하고 그것을 보관해 두라. 가까운 사람들의 장점도 적어보라...." 42면에서









이책은 이미 읽은 책입니다. 아내가 아이들을 위해 꼭 사고 싶다고 해서 구입한 책입니다. 


이 책 말고 읽기능력에 관한 몇 책을 더 보았지만 이 책 만한 책이 없더군요. 그래서 다시 구입하게 된 책입니다. 학년별로 수순별로 읽기 능력을 가르쳐주고, 읽기의 이론적 토대로 들려 줍니다. 어뿐 분은 실용적이지 못하다는 분도 있던데, 제가 볼 때는 매우 실용적이고 활용만 잘 한다면 아이들에게 좋은 읽기능력을 길러주는 책이 될 것입니다.









정민 교수님의 신간입니다. 책을 열어보니 사자성어와 비슷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우리에게 감동이 되고, 교훈이 되는 멋진 내용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제가 정민교수를 너무 좋아하다 보니 좋은 점만 보지 않는가 생각됩니다.











세일해서 샀는데... 정말 좋은 책입니다. 책에 대한 깊은 사랑과 연민이 느껴지는 책입니다. 정말 서재와 결혼 한 느낌이 듭니다. 저희 집에도 4천권이 넘는 책이 있는데, 어떻게 정리할지 몰라 애마 태우는데 이 책이 많은 아이디는 주었습니다. 책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