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양육을 위한 안내서 추천 

자녀 양육을 위한 안내서를 추천해 봅니다. 저도 초등학생을 두고 있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제가 읽고 괜찬은 책들을 골라 보았습니다. 아래의 책들은 종종 꺼내 읽는 책들인만큼 자로서는 양서라고 해야할까요? 하여튼 권장할 만한 책들입니다. 

 

 1.  양육이론

아이의 사생활 

가정 먼저 추천하고 싶은 책은 아이의 사생활, 자녀들의 성장에 관련된 과헉적 실험과 이론들이 들어가 있는 알짜배기 안내서 입니다.

 

 

 

 

 

 2.  감정코칭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내 아이를 사랑의 기술 감정코치 

 두 책다 아이들의 감성과 감정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를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특히 존 카드너박사는 미국에서 부부심리학으로 저명한 분입니다. 읽기는 왼쪽 책이 더 좋습니다.

 

  

 

 

 

 

 

 3.  속마음

내 아이의 속마음, 엄마는 모르는 내아이 속마음 

아이들과 부모와의 생각의 차이는 현저합니다. 그래서 이 책은 꼭 곁에 두고 아이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성격 

우리아이 성격의 비밀, 아이 성격만 알아도 행복해 진다. 왜 같은 형제인데 성격이 다를가? 

세책다 모두 좋은 책입니다. 첫번째 책은 이번에 출간된 책으로 방송을 통해 알려진 책이죠. 두번째 책을 추천하고 싶네요. 성경별로 분류하여 어떻게 이해해야 할 것인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5. 자존감 

아이의 자존감 

아이들의 자존감이 무엇이고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를 설명해 주는 좋은 책입니다. 약간 철학적인 성향이 강하다는 것이 흠이기는 하지만 공부한다 생각하고 읽으면 정말 좋습니다.

 

 

 

 

 

 

 

 

7. 공부  

학원 끊고 성적이 올랐어요. 자기주도학습 만점공부법, 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 

세 책도 모두 좋습니다. 첫번재 책은 체험적이고 실제적인 교훈들이죠. 세번째 책은 부로모서 아이를 어떻게 다루어야할지를 성찰해보는 책입니다.

 

 

 

 

 

 

 

 

 

7. 상담 및 고민 솔루션  

오은영 박사님의 책들은 모두 사서 읽고, 항상 곁에 두고 참고해야 합니다. 그만큼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텔레비전을 통해서도 잘 알려졌지만 책 내용은 좀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nice 2012-07-12 16: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히 잘 보았어요.

추천해주신 책들 모두 꼭 읽고 싶네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