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마음 처방전 - 0세부터 12세까지 우리 아이 심리학
오은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8년 8월
품절


확실히 다르다.
먼저 풍부한 예들이 그렇고, 충분히 공감이 가는 가르침이 그렇고, 아이들의 마음을 잘 이해한다는 점에서 확실이 다른 서적과는 구별이 된다.

저자인 오은영 교수는 현재 EBS 부모의 시간에서 계속 활동 중이다. 까다로운 상황과 애매한 질문을 잘 받아 줄 뿐더리 아이들의 심리와 부모의 심정을 충분히 헤아려 준다는 점에서 답변들이 시원시원하다.

책의 두께가 가히 장난이 아니다.

저자의 욕심일까? 아니면 배려일까?
부모로서는 여러 상황들을 충분히 배려해 주었다는 점에서 감사할 따름이다. 여러 여건 속에서 아이들을 생각하고, 아이들의 생각을 들여다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상황을 소개하고, 이유와 해설, 그리고 대처방법까지 고려해 주었다. 좀더 애매한 상황들은 추가 질문을 통해 부록처럼 달아 주었다.

글쎄.. 아직 다 읽지는 않아서 정확하게 짚어 낼 수는 없지만, 정확하고 심세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문제는 부모가 읽고도 실천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정말 귀한 책이다.

모든 부모에게 권하고 싶다. 책의 정보나 가치에 비해 가격은 턱 없이 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5학년 아이 엄마 2012-02-05 19: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아이가 숙제.공부를 스스로하지않아요 .어떻게 해야합니까 또 시험공부할때도 집중을 못합니다. 똑같은문제인데도 자꾸자꾸 틀립니다. 해결방법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