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듀 머리가 말한 철저한 헌신이란 생명까지...

 그렇다 모두를 바치는 것이다.


아프리카의 성자로 알려진 영성의 신학자이다. 치밀하게 분석하고 조밀하게 도전한다. 한 문장 한 문장이 기도로 맺어진 탁월한 글들이다. 아직 세권의 책 밖에 읽지 못했지만 두고두고 읽을 책들이다. 특히 앤드류 머레이의 <겸손>은 세기에 남을 기독교 고전이라는 사실을 언급하고 싶다.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책은 <그리스도의 기도학교>로서 기독교 고전의 반열에 올라간 책이다. 















앤드류 머레이의 책들은 한결같이 체험적이고 깊은 영성이 묻어있다. 그는 간결하고 명확하면서도 핵심을 찌르는 문구로 유명한데, 통찰력이 있는 영성인 아니라면 언급하기 힘든 수많은 경험적 고백들이다. 이러한 체험적 신앙은 그의 목회 사역과 선교 사역이라는 현장적 사역의 열매라고 보아야겠다.  탁상공론의 기름빠진 횟거리가 아니다. 그의 글은 담백하면서도 진지하고, 도전과 헌신을 촉구하는 힘있는 실천적 메시지를 던진다.





























머레이 목사님의 특징은 피상적인 묵상으로 끝날 것 같은 많은 신학적 주제들을 실천적 삶으로 끌고 온다는 점이다. 즉 하나님에 대한 헌신을 요구하면서, 헌신이 무엇인가를 바로 정의한 다음, 왜 헌신하지 못하는가를 성경적으로 풀어낸다. 또한 우리의 숨겨진 죄와 완약함을 여지없이 들추어 냄으로 변명의 여지를 막아 버린다. 이러한 빈틈없는 논리로 무장한 글은 읽는 이로 하여금 회개의 자리로 이끌고, 우리는 진실과 자기부정의 자리로 나오지 않고는 배기지 못하도록 만들다. 그래서 그의 책은 이토록 사랑을 받는 지로 모른다. 
















주요 저서는 아래와 같다. 


『지성소』

『위대한 영성』

『내 앞에 엎드려라』(Prayer power)

『나를 버려야 예수가 산다』(The master's indwelling)

『나를 믿지 말고 예수만 믿어라』(How to Strengthen Your Faith)

『나를 허물고 주님을 세우는 삶』

『그리스도와 함께』

『예수님의 임재 연습』

『온전한 순종』

『성령으로 충분한 삶』(Experiencing the holy spirit)

『기도 응답의 비밀』

『무릎기도』

『31일 기도수첩』

『하늘 문을 여는 기도』(Living a prayerful life)

『기도 응답의 축복』(Living a prayerful life)

『십자가와 하나님 나라』(The secret of the cross)

『우리를 온전하게 만드는 힘 사랑』(Love made perfec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