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쉽게 만드는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 설치부터 꾸미기까지 체계적인 순서로 전과정을 한눈에! Do it! 시리즈 18
이태원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든 블로그든 만들어보고싶은데 개념을 잘 못 잡겠어서 도서관에서 한 번 워드프레스가 들어간 아무 책을 빌려서 읽어보았다.


중간 이후부터는 직접 만드는 법, 운영하는 법, 글 쓰는 법 등 실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직접 컴퓨터를 보면서 하지 않으면 개념이고 뭐고 안 잡힐 내용이기는 했다.


그래도 초반~중반은 워드프레스에 대한 개념을 잡고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감을 알 수 있었다.


물론 실제로 설치를 하고 만들어 운영을 해봐야 하는 문제가 남아 있기는 했지만.


웹페이지를 잘 모르는데 워드프레스를 하고 싶은 사람이 많을텐데, 아무 것도 모른 채로 업체에 맡기거나 다른 사람한테 조언을 구하는 것보다는 일단 아무 책이라도 읽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물론 이게 2015년에 나온 책이고 지금은 워드프레스 ver.가 좀 바뀌어서 실전적인 운영은 제일 최근에 나온 책을 보고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