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샌드백


2017. 7. 5. - 9. 3.


드림아트센터 3관

 


2017. 8. 5. Today's Casting

계만도 - 김지훈, 박호철 - 이준혁, 박준수 - 김태민

 

 

거의 1년 반만에 별과의 연극 시간.

- 거의 1년 반 전에 명동예술극장에서 시련을 본 이후로 진짜 오랜만에 그리고 익숙한 얼굴을 만났다.

- 1년 반만에 만나도 어제봤고, 오늘보고, 내일 또 볼 것만 같지만.


연극 샌드백을 보고 나서 나왔던 이야기를 압축하자면 1997년에 만든, 1997년 배경의, 1997년식 연극이라는 느낌이었다.

- 2007년하고 2017년에는 이런 연극 만들지 않을 것 같았다.


지금은 한물간 복싱. 권투를 하는 남성의 이야기. 2007년이나 2017년이면 로드FC, 종합격투기 아니면 최소한 킥복싱이 소재였을 것 같았다.


형을 좋아하고 <나름> 공부도 잘 했고, 나쁜 길로 빠지지 않았던 준수와 달리 반항하고 싸움 잘 하는 형 호철과 호철을 이기기 위해 권투를 시작한 만도.


준수는 상당히 어리숙했고, 형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포스터에 쓰여진 것 처럼 "천사"라고 생각되지는 않았다. 그냥 가족을 아끼는 평범하고 어느 정도 착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을뿐이다. 아니면 정말 형이 불쌍하다고 생각했거나.


처음에 만도와 호철의 대화에서는 둘 사이에 어느 정도 원한관계가 있는 옛날에 친했던 남성 2명. 이라고 생각했지만 극이 끝나고 난 다음에는 둘 다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호철이 워낙 핵폐기물급 쓰레기 인간이라 나쁜 사람 계만도가 "아주 조금" 착해보이는 착시효과가 생긴 것이라고 생각한다.

- 결론은 둘 다 나쁜 놈. 도토리 키재기.


한 놈은 원래 태어날 때부터 끝까지 쓰레인였던거고, 한 놈은 쓰레기로 살다가 자수성가를 노력했지만 결론은 쓰레기였던거다.

- 계만도가 아들 이야기 할 때만해도, 준수에게 형노릇 할때만 해도 그렇게 나빠보이지 않았지만, 결론은 나쁜 사람이었다.


연출이 괜찮았고, 계만도와 박호철의 연기로 극을 이끌어갔기에 남자 2명이 인간말종 캐릭터만 아니었대도 극에 대한 만족도는 훨씬 좋았을거다.


연극과는 별개로 드림아트센터는 최근 만들어진 공연장인데 앞뒤양옆간격이 엄청 좁아서 공연 내내 불편했다.

아니, 뭐 1990년대 만들어진 공연장이야 아무 생각없이 만들어서 객석이 엉망이래지만, 내지는 정말 소극장이라면 할 말이 없지만

드림아트센터는 너무 관객배려 없이 공연장을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