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미술관 산책 - 파리, 런던, 뉴욕을 잇는 최고의 예술 여행 미술관 산책 시리즈
최경화 지음 / 시공아트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대략 왕복 2시간의 지하철 여행을 해야 할 일이 있었기에 지하철 역으로 가는 도중 양천도서관에서 책을 빌렸다. 오늘 안에 다 읽을 셈이었고 목표는 달성했다.


책을 읽으며 나 자신에게 아쉬웠던 점은 첫 번째 스페인 여행을 하기 전, 이 책을 읽었더라면 좋았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 첫 번째 스페인 여행을 할 때 프라도, 티센,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을 구경하고 그 이후로 스페인 여행을 할 때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별로 들어가지 않았다.

- 3~4일을 연달아 거대 미술관에서 그림만 보니 사실 아주 많이 미칠 것 같았다.


스페인에 있는 미술관 중 중요 미술관에 대한 설명과 작품에 대한 설명이 있기에 첫 번째 스페인 여행을 가기 전, 이 책을 읽는다면 그림을 볼 때 아주 재미있을 것 같다.

- 다행인 것은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에 가기 전 이 책을 읽었다는 것일까?


엄청 많은 내용을 다 알수는 없었지만, 미술 초짜에게는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