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전, 대만 영화 모어 댄 블루를 관람하곡 난 뒤 기대보다 못한 영화에 크나큰 실망을 한 뒤에 영화 위시업의 예매를 꺼렸다. 영화를 보다보면 나의 취향과 전혀 다른 영화를 볼 수도 있지만 2편 연속 그런 영화를 보고싶지는 않았으니까. 24시간동안 고민을 거듭하다 그냥 영화를 보고 후회하는 편을 선택했다. 그리고 위시업 관람 직후 나의 생각은 '꽤 괜찮은 영화' 본 느낌이다.
- 네이버에서 영화평점을 찾아보면 평론가 평점으로 '모어 댄 블루' 4.33/10, '위시업'은 4/10 인데, 나의 관점에서 '모어 댄 블루'는 2/10, '위시업'은 5/10이다.
- '모어 댄 블루'는 슬프기는 하지만 영화가 너무 엉망진창이라 우는 것은 커녕 슬픈 감정을 느꼈다는 것 조차도 쪽팔린다.

사실 내용 자체는 그저그런 하이틴 무비일 수 있다.
부모의 불화 + 전학 + 전학 첫 날 부터 학교 킹카한테 무시당함 + 나한테 접근하는 친구는 뭔가 찌질해보이고 + 내가 마음에 들어하는 그녀는 내가 별로인 것 같은 그런 고등학교 남자애가 어쩌다가 나의 소원을 들어주는 앱을 얻게되고 내 마음대로 세상을 변화시키려다가 다 꼬여버리는 그런 내용.

시놉시스를 가지고 추론했을 때 예측할 수 있는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은 설정과 내용이었지만 즐겁게 볼 수 있었다.
영화는 가볍게 흘러가서 약간은 복잡한 머릿속을 치워주었고, 영화에 나오는 음악도 괜찮았기 때문이다.
- 여기서 '괜찮다.'의 주관적인 판단은 엄청 좋거나 매료되는 음악은 아니지만 영화의 장면&상황과 잘 어우러지는 음악이라서 듣고 보기에 매우 편했다는 의미이다.

많이 유치하기는 하지만, 마음편히 즐겁게 웃으며 볼 수 있는 영화를 봐서 즐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