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아서스가 이 영화의 로튼토마토 지수를 알려주면서 보지 말라고 하였다.
흐음... 사실 고민을 많이 했었다.
평소에 마블 영화를 많이 보지도 않고, 덕후는 전혀 아니며, 15세 관람가인 이 영화를 봐야 하는가?
나의 선택은 보는 것이었고, 보고 난 직후 후회는 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1. 기대를 하지 않고 보면 재미는 있다. 2. 나는 영화 할인권을 사용했다. 이 두 가지였다.
주말, 영화 할인가로 싸게 본다면 그리고 큰 기대를 하지 않는다면 가격 대비 괜찮은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의문은 있다.

첫 번째로 심비오트 베놈이 마음을 바꾼 이유.
베놈은 에디 때문에 지구인을 살리는 데에 동참을 한다. 근데 그 이유가 상당히 많이 생략되어 있다.
에디의 감정과 생각을 공유했기 때문에, 그 공유한 내용에 공감했고 동의했기에 지구를 파괴하지 않는 데에 힘을 쓰기로 한 베놈. 근데 그 구체적인 이유가 나오지 않았다.
에디가 사회정의감이 넘치는 사람이라는 것은 사실이지만, 사회정의감에 반비례하여 바로 옆에 있는 사람의 감정(굳이 한 명만 대자면 애인이 앤 웨잉)에는 공감을 좀 덜하는 사람 같던데 말입니다.
베놈이 지구인을 살리는데 동참하고 싶은 이유로 에디 때문이라는 말에 공감하기 어려웠다.

두 번째. 라이프 어쩌고 하는 회사의 수장인 칼튼 드레이크.
물론 이 사람 나쁜 사람이다. 문제는 이 사람이 중간에 했던 말인 '사람이 지구를 파괴하고 있다.'라는 내용. 이 대사가 핵심이다. '사람이 지구환경을 파괴하고 있고 계속 사용하기만 한다. 대책이 필요하다.'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을 거고, 그 대책을 '과하게 극단적으로' 지구에 있는 사람을 모두 죽이는 것으로 설정했다. 물론 모든 사람을 죽이는 것은 잘못된 것이기는 하나 칼튼 드레이크의 입장도 있을 텐데 그 내용이 너무 적게 나온 것은 아닌가 싶다.

세 번째는 베놈이 그래서 왜 빌런이 되는가?
베놈이 스파이더 맨에서의 빌런이라고 하던데, 왜 빌런이 되는 거지? 이거는 1편이니까 그 내용까지 모두 담을 수는 없는 건가? 그다음 편에서 빌런이 되는 이유가 나오는 건가?

네 번째는 관람 연령.
15세이기는 한데 15세가 아닌 이 느낌은 뭘까? 흐음. 차라리 관람 연령을 더 낮춰서 12세로 만드는 것을 어땠을까? 초등학교 3학년이 내 조카가 보고 재미있다고 했다. 대략 10세인 내 조카가 보고 재미있다고 말하는 수준이라면... 차라리 12세로 만들어.

내가 마블 덕후도 뭣도 아니라서, 영화에 담긴 모든 내용을 모를 수도 있다.
마블 덕후가 이 영화를 본다면 뭐라고 할 지는 모르겠지만, 내 기준에서는 아무 기대도 하지 않고 즐겁게볼 마음가짐으로 간다면 재미있게는 볼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