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 하루 30분 3주면 된다!
김병완 지음 / 청림출판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다른 인생을 살고 싶다면 독서법을 바꿔라!

읽고 싶은 책은 많지만 다 읽기엔 시간이 부족하다. 언제까지 책을 한 자씩 읽을 것인가? 우리의 눈과 뇌는 한 자씩 읽기 위해 존재하지 않는다. 저자는 1줄씩, 이후에는 10줄씩, 마지막에는 1페이지씩 읽을 수 있게 진화해온 게 바로 우리 인간의 눈과 뇌라고 말하며 책은 눈이 아니라 뇌로 읽는 것이라 강조한다. 그래서 퀀텀 리딩의 목표는 뇌의 왜곡이다. 뇌를 속이는 것이 아니라, 뇌를 왜곡해 그 안에 잠자고 있던 독서 인자들을 깨워 책을 잘 읽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퀀텀 리딩 스킬은 총 15단계로 우뇌를 활용하고 무의식을 활성하는 3단계 훈련을 거친 후, 한 줄 읽기를 가능하게 하고 주변 시야를 넓히는 기초 3단계 스킬을 훈련한다. 너무 신선해 놀랍지만 효과는 확실한 초공간 리딩 스킬 3단계 훈련 뒤 심화 과정으로 넘어간다. 그리고 집중력 향상에 특화된 브레인 파워 리딩 3단계 훈련 후 원 페이지를 한 번에 보기 위한 마지막 3단계 훈련으로 구성되어있다. 책에서 소개하는 15가지 스킬을 하나씩 연습하다 보면 자신의 독서력이 월등히 향상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책이 나온 지는 몇 달 됐지만 스트레스만 받을 것 같아서 읽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이 책에 대한 반응이 뜨겁고 호기심이 동해서 읽어봤다.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다가 구체적인 독서기술을 배울 생각은 못해봤기에 그냥 읽기만 했다. 북플에 있는 내가 읽은 책들에 대한 독서통계를 보다가 깜짝 놀랐다. 아무리 존경한다지만 같은 작가의 책을 42권이나 읽다니... 공지영작가님 책들보다도 더 많았다...ㅋㅋㅋ
처음에 김병완 작가님에 대한 글을 조선일보에서 읽었을 때에는 나도 빨리 많이 읽고 싶다는 생각에 부러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사람들은 다 자기 수준에 맞는 것,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서른 살 이전에는 책을 열심히 안 읽었지만 이제 열심히 읽어야겠다. 물론 지금도 열심히 읽고 있긴 하지만 저절로 독서 속도가 빨라지기를 바라지 속독법을 익히고 싶지는 않다. 부담스럽고 피곤하다.
앞으로도 좋은 책들을 만날 수 있게 되기를... 빨리 읽지 않는 대신 집중해서 읽고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속샘 2019-02-09 01: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독서에 많은 향상이 있는 책입니다.

새드니스 2019-02-09 06:07   좋아요 0 | URL
좋은 책이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