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찔한 보물찾기 - 나눗셈과 분수 1~3학년을 위한 똑똑 수학 동화 5
펠리시아 로 지음, 앤 스콧 그림, 황세림 옮김, 배성호 감수 / 푸른숲주니어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푸른숲주니어에서 나온 1~3학년을 위한 수학동화시리즈 중 다섯번째 책인 <세상에서 가장 아찔한 보물 찾기 대작전>은 황량한 사막 옆에 서 있는 긁적시를 조금만 벗어나면 으라차차 언덕 너머 삐그덕 골짜기로 굽이굽이 이어지는 길에 낡은 이정표에 서 있는데 먼지투성이언덕과 가시 선인장 사이에 '악당의 계곡'이라는 이정표가 있다. 그 이정표를 따라가다보면 매쓰와 그의 친구들을 만날 수가 있는데 그들의 단점은 악당인데 수학을 잘 못한다는 것이다.그러니 늘 계획을 세워서 나쁜 일을 하지만 그들의 계획처럼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번에는 매쓰가 그의 친구들인 손가락 고양이 근육질 발가락을 모아 놓고 자신이 세운 작전을 큰소리로 이야기를 하는데 '보물 찾기' 란다. 금속탐지기를 이용하여 땅 속에 묻혀 있는 보물을 찾는다는 것인데 대장인 매쓰의 계획처럼 잘 되려는지.이번 이야기에서는 <나눗셈과 분수>에 대하여 공부할 수 있다. 매쓰와 그의 친구들은 매쓰의 계획대로 금속탐지기를 가지고 땅 속에서 무엇이 묻혀 있나 탐지를 해 나간다.그러다 정말 행운처럼 오래된 황금동전을 무척 많이 찾게 되는데 문제는 그 다음에 일어난다.

 

그들의 단점은 수학을 못한다는 것이다. 많은 양의 황금동전을 찾았지만 그들 숫자만큼 똑같이 나눌 수 없다는 것,문제는 수학이라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똑같이 나눌 수 있을까. 나눗셈을 잘 했다면 금방 나눌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하여 하나 하나 세어 나가다가 털보파가 알게 되어 그들도 나누어 달라고 한다. 그러면 다시 시작을 해야한다. 매쓰네 팀 다섯에서 털보파네 세 명이 합쳐졌으니 그들이 차지할 수 있는 금화의 양은 변하게 되는 것이다.그런데 또 문제가 생긴다.털보파 뿐만이 아니라 언니네파까지 끼어서 자신들의 몫을 달라고 하는 것이다. 금화를 나누려다가 날 샐것만 같은데 그들의 끝은 어떻게 되었을까.

 

문제의 보안관이 이번에도 어김없이 나타나 그들은 금화 한닢도 챙길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이다. 문제는 수학을 제대로 못하여 벌어진 일이다. 매쓰와 그의 친구들 뿐만이 아니라 털보파와 언니네파가 수학을 누구 한 명이라도 잘 했다면 문제는 달라졌을지도 모르는데 악당인 그들은 이름만 악당이지 정말 어처구니 없는 착한 이들이라는 것,그리고 또 하나 수학을 못한다는 것이다.금화 대신에 표창장을 받은 사진이 긁적일보에 대문짝만하게 실린 매쓰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재밌게 읽어 나가며 나눗셈과 분수에 대하여 공부할 수 있는 이야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