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명품 컨설팅 - 특목고에서 의대까지 강남 대치동 엄마의 합격전략
이미경.변문경.기순신 지음 / 다빈치books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치원,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에 다니고 있는 아이가 둘 있습니다. 상위 학교를 가기 위한 아이들의 몸부림을 보면서 가끔은 안타깝기까지 합니다. 이렇게까지 하면서 공부를 해야 하나 싶을때도 있었거든요. 부모님들이 얻을 수 있는 정보 또한 많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직 고등학교에 다니지는 않지만, 대학입학에 대한 궁금한 것들이 너무 나도 많았습니다. 정시가 무엇이고, 수시가 무엇인지,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하는 것도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고 하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요즘은 대학을 졸업해도 직업을 찾지 못해서 대학교 5학년, 6학년 더 많은 기간 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도 있는 현실이지만, 좋은 대학교를 가기 위한 아이들의 투쟁(?)은 계속 되는 것 같습니다. 교육 컨설팅을 받으면 좋겠지만, 금액도 비싸고, 굳이 그렇게까지 하면서 학교를 보내야 하겠는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학생부 관리를 위해 책은 몇 권을 무엇을 더 읽고, 동아리는 어떤 것으로 몇 개 더 해야 합격선이라는 말도 안되는 공식이나 카더라 통신의 이야기를 믿는 것보다 내 아이의 전공 적성을 찾아 개발하고, 이름난 학원을 다니지 않았지만, 교내에서 내실을 꼼꼼히 다지고, 입시를 앞두고 돋보였던 고수 엄마들의 입시 전략을 들을 수 있는 학생부 종합전형 명품 컨설팅을 통해서 내 아이 입시에 대한 안목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자기주도적인 부모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성공한다. 평가 기준과 키워드를 활용하여 활동 계획 세우기. 장기적인 스토리가 들어있는 자기소개서는 입학사정관을 움직인다. 내 아이 맞춤형 면접 준비, 효율적인 면접준비 방법을 보면서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의 열쇠는 학원이 아닌, 자녀와 부모가 쥐고 있다는 것을 더 느끼게 됩니다. 누가 내 아이를 대학교에 보내주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 좋은 대학교를 가기 위해서 노력하고, 아이의 특성, 환경, 분위기에 맞게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맘껏 응용,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부모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것 같았습니다. 

 

다양한 입시 전형이 존재하는 요즘 도움이 되는 책 같았어요. 내 아이만의 교육 컨설팅은 어떠세요. 입시 설명회를 가서 듣는 강의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고, 수시로 바뀌어 어렵기만 하는 입시에 대해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