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사전 - 전3권 - 내 책상 위의 역사 선생님
김한종 외 지음, 박승법 외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국어사전, 수학사전, 과학사전 등 많은 사전들이 있습니다. 한국사를 배우는 과정에서 역사적 사실을 손쉽게 확인하고 필요한 한국사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만, 정확한 것인지 알 수가 없는 부분들이 있어요. 한국사 사전이 있다면 정확한 역사를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사를 배워야 하는 아이들에게 한국사의 용어들이나 유적, 법들은 많이 어렵더라구요. 유물과 유적, 법과 제도에 대한 한국사 사전을 만나게 되었네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고 있는 선생님이 만든 한국사 사전은 역사 공부에 꼭 필요한 용어들을 골랐고, 역사 공부할 때 꼭 알아 두어야 할 내용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읽는 책이 아니라 보는 책으로 역사적인 사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그림이 실려 있습니다. 그림을 보면서 그 시대를 상상해 보기도 합니다.

 

 

핵심적인 사실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역사 용어에 대한 간단한 뜻만 알고 싶을 때는 개요만 읽어 보아도 내용을 파악할 수 있을거예요. 풀이에는 일반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었고, 개요에서 설명한 내용들을 조금 더 자세하게 풀이되어진 내용이랍니다. 심화부분에서는 역사적인 사실이나 정보 가운데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었으므로, 역사 공부에 관심이 많다면 심화 부분도 눈여겨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국어사전처럼 가나다 순으로 되어 있고, 찾아보기를 통해서 더 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사를 제대로 이해하는데 필수적인 용어들을 주제별로 나뉘어 한눈에 보기 수비게 구성된 한국사 사전 3권으로 나뉘어져서 나라, 인물, 시대, 문화, 사상, 사건 등의 770개 표제어는 한국사를 공부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 같더라구요. 풍부한 삽화까지 함께 있어서 아이들이 한국사 상식을 넓히고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