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역사와 친해지는 세계 문화 답사
조성자 글.사진, 선현경 그림 / 시공주니어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다니면서 박물관 관람은 역사를 아는데 참 좋았던것 같습니다.

미술관은 여러 시대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기도 하니까요.

직접 여행을 가서 눈으로 확인하면 더 좋겠지만,

그런 상황이 안된다면 책으로 보면서 더 많은것을 확인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오랜 역사가 차곡차곡 모여 있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으로 고고씽...

 

미국 뉴욕에 있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작품들은 수많은 사람들의 기증으로 한자리에 모였다고 하네요.

미술관에 있는 예술품들은 19개 부문으로 나뉘어 236개 전시실에 보관되어 있어요.

이집트 미술관, 미국관, 갑옷과 무기 전시관, 유럽 조각과 장식 미술관,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아메리카 미술관, 그리스 로마 미술관,

유럽 회화관, 19세기 유럽 회화, 조각관, 현대 미술관,

고대 근동 미술관, 한국관에서 여러가지 많은 예술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400여 점의 미술품도 있답니다.

미술관을 찾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한국의 문화 예술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미술을 잘 알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짧은 시간으로는 미술관 관람은 어려울 것입니다.

많은 자료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지만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책 한권으로도 정보가 가득입니다.  

현대 미술의 대표작들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미국 최대의 미술관인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시대와 지역에 따라 짜임새 있게 정리된 다양한 미술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세계 곳곳의 역사와 각양각색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 문화 답사 시간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