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술술 풀리는 초등 한국사 배움가득 우리 문화역사 9
박영수 지음, 이리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역사를 배우고, 기억하고 있는지 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인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초등학교 아이들 눈높이에서 문제를 풀 수 있는 '문제가 술술 풀리는 초등 한국사'를 보면서 아이들과 역사를 확인하는 시간을 갖어봅니다. 삽화의 그림들이 아기자기 하고, 만화 같아서 아이들이 더 흥미를 보일것 같은데요. 귀여운 친구들과 함께 역사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지명, 유물,유적 사건제도, 인물들을 주관식 문제로 풀어보고, 퀴즈 박사를 따라 책 속에서 릴레이 퀴즈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고, 연대순으로 전설과 어원, 유물과 유적, 사건과 제도, 인물로 살펴보는 객관식 문제에서는 역사를 더 깊이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인것 같습니다. 한국사의 중요한 사실과 의미 있는 장소에서 숨은 그림 찾기를 하면서 유물들을 배우고, 찾게 됩니다. 역사를 알고 있는 내용들을 퍼즐로 복습하는 시간으로 재미있는 우리 역사 퍼즐은 아이들이 역사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부분입니다.

 

 

문제를 풀면서 지루하다 싶으면 만화 삽화가 있어서 지루할 시간이 없는것 같았어요. 잠시 아이들은 머리를 식히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한국사의 흐름을 잡을 수 있도록 꼭 알아야 할 흥미롭고 유익한 역사를 가려내 퀴즈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고대 사회부터 고려, 조선 시대를 지나 근현대 역사까지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고 싶은 아이들에게 힘들지 않게 역사를 배울 수 있고, 문제도 풀고, 퀴즈도 풀고, 숨은 그림 찾기 그리고 역사 퍼즐까지 풀어가면서 아이들의 역사를 더 많이 알아갈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