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생물법정 1 자모사이언스 21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들을 과학공화국에서 만났습니다.

생물법정을 배송 받은 아이는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데요...^^

1편으로 생물의 기초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야기가 있고,

법정에서 사건 해결을 하면서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과학공화국

생물법정에서는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많은 궁금증이 생기네요.

우리가 사는 지구와 태양계의 주변 행성에서 일어나는 자연 현상의

분쟁들을 어떻게 해결해 가는지 과학공화국 생물법정에서 알아보기로 합니다.

 

 우주, 곤충, 동물, 미생물, 식물, 소화, 호흡, 유전에 관한 사건들을

접하다보면 여러가지 사건들이 신기하고, 재미있게 다가옵니다.

그 중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도 있을 것이고, 새롭게 만나는 내용도 있습니다.

파충류 이야기로 만난 독사를 물어 버린 독사에서 동물원 우리에서 코브라가

서로를 물어 죽였다면 누구의 책임인지?  놀이동산과 쌀농사의 사건 속에서는

놀이동산 옆 논의 쌀 수확량이 줄어들었다면 누구의 잘못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갖게 됩니다. 놀이동산의 심야 개장으로 많은 피해를 보았던 마을의 이야기로

벼의 수확량은 일조량과 깊은 관계가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고,

가을이 되어 해가 짧아져야 벼는 열매를 맺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건을 만나고, 사건을 해결해 가면서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과학공화국은 초등학생들이 읽어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것입니다. 

과학성적 끌어올리기에서 이야기 속에서 배웠던 과학적 원리들을

다시 정리해 주고 있어서 생물과 관련된 과학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