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학교 세계편 : 앙코르와트의 비밀 1 고양이 학교 세계편 1
김진경 지음, 김재홍 그림 / 문학동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 나간 고양이 때문에 슬퍼하는 딸을 위해 지은 이야기로 원래는 짧은 이야기였지만 점차 분량이 늘어나 판타지 동화로 완성되었던 고양이 학교, 고양이 학교는 세계 곳곳에 있는데 왜 한국의 고양이 학교만 쓰느냐고 항의 편지가 왔다네요. 그래서 세계편을 발간하셨다고 하시는데 어떤 내용의 고양이 학교 세계편의 이야기가 펼쳐질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앙코르와트의 비밀을 들여다 보기 전에 아이들과 앙코르와트를 방문했던 때가 생각이 나는군요. 눈으로 보았을때 그 기분은 말로 표현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런데 앙코르와트에 어떤 비밀이 있는 것일까요. 천 년 전, 신들의 도시 앙코르와트에서 벌어지는 새로운 모험속으로 떠나봅니다.


 

마첸과 스타파는 앙코르와트에 들어서서 낯선고양이와 마주치게 되고, 수상족과 살았다는 낯선 고양이 콩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고양이의 말을 하는 아이 잠롱이 가져온 음식을 나누어 먹으면서 잠롱이 고양이들에게 평화로운 앙코르와트에 쓸개 도둑이 나타나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전하게 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불교의 보호자인 메루가 쓸개 도둑이라는 소문이 퍼지고, 그 때문에 갓난아기 때 숲에 버려져 메루의 아들로 자라난 잠롱 역시 위험에 빠지게 되고, 잠롱의 친구인 고양이 스타파는 마첸과 콩 그리고, 중국에서 건너온 샴과 함께 공양이 학교의 첫 입학생이 되어 위대한 마법사가 되기 위한 수련을 쌓게 됩니다.


 

3권으로 이루어진 앙코르와트의 비밀에 나타난 쓸개 도둑 뒤에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고양이 학교의 첫 학생이 된 어린 고양이들이 '수정의 영혼'이라는 최고의 마법을 터득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과 수련, 모험속에서 음모를 밝히기 위한 고양이들을 보면서 아이들의 심장도 두근거림으로 책을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