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의 나와 영원의 당신 - 불안 속에서 더 나은 순간을 찾으려 애쓴 시간들
손현녕 지음 / 빌리버튼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간의 나와 영원의 당신

불안 속에서 더 나은 순간을 찾으려

애쓴 시간들

손현녕 지음

빌리버튼


행복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물음을 던졌고 돌아오는 대답은 순간 이었다

내가 바란 무작정의 행복은 

순간의 나와 당신이 모여 영원의 시간을 

이루는 것이었다


행복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게 됩니다 

어떨때 행복할까? 난 무엇을 할때 행복을 느낄까?

여럿이 모여 수다를 떨고 무리에 속해 어울리면 가능할까?

아니면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때..

그리고 뭘 가장 좋아하고 하고싶을까?

행복의 목마름에 저자는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란 물음에 '순간'이라 답하고 있답니다 

순간 순간의 행복들이 그런 내 모습이 우리의 모습이 되어가는것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풀어낸 저자의 소중한 글귀들 안에서 

저두 찬찬히 책장을 넘기며

 나의 행복순간들은 어떤 순간일까를 떠올려보게 되네요 


손안에 잡히는 책을 찬찬히 넘기며 잠시 명상의 시간들을 가져봅니다 

부쩍 행복은 뭘까라고 자문하는 요즘인지라 

소소한 일상의 웃음과 감동에

이런 작은행복들의 의미를 놓고 살아왔나 돌아보는 시점이라 

와닿는 글귀들이 많더군요 

무엇보다 행복은 멀리 있는게 아닌데도

자꾸 먼곳에서 물질적인것에서만 

풍요롭고 풍족함을 찾고 있는게

아닌가란 철학적의미도 담아보게 되구요^^


 

지금 내것이 아닌 것을 탐하지 말아야 한다

때가 아닌 것을 탐하려 하다보니 내 마음이 어지러운 것이다

그러니 지금은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찾아 집중하자

그것을 먼저 이루어야 더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다

평생 하나의 꿈만 바라보며 제자리걸음을 하기엔 

너무나 아까운 젊음이다 

내가 내 마음의 주인이 되어야한다

(욕심 버리기 본문 21page中에서)


어렵게 꺼낸 힘든 이야기에

"너보다 불쌍한 사람은 많아."라고 되돌아오는

악취 나는 말이 힘겨운 마음을 더썩게 만든다

각자의 아픔은 각자의 것이니

 그 아픔의 고통까지 함께 느껴줄 수는 없는 일이다

그러나 자기 기준에서 함부로 재단하려 드는 일은

 칼에 찔려 피 흘리는 사람의 상처에

염산을 들이붓는 일이 될 수 도 있다

그저 공감해주는 일. 평가하지 않고 

그저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소독약이 될 것이라 믿는다

(위로방법 본문 218page中에서)


책장을 넘기며 어느순간 내게 와닿는 글귀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 글귀를 곱씹으며 그렇지 이런게 행복이지 

너무 많은걸 욕심을 부리고 있었구나

 맞아 그냥 내겐 작은 공감과 위로가 필요했어

라며 문장안에서 맘을 치유해보게 되네요 

지금 이 순간의 소소한 행복과 일상들과 마주하는 당신 

그안에서 제목처럼 순간의 나와 영원의 당신을 마주할 우리에게 

들려주는 소소한 순간들을 낭독해보면 좋을꺼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